킴닥터 건강생활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이란 원천징수대상인 근로소득을 집계한 내역으로 연말정산을 할 때나 회사의 이직, 은행의 대출등을 진행하기 위해서 필요한 서류입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에서는 근로자가 월급을 지급 받을 때 일부의 세금을 미리 원천징수로 납부하게 되는데 이러한 모든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은 과거 근무했던 회사에 연락하여 요청해도 받을 수 있지만, 더 편리하게 인터넷 홈택스를 통해서 발급 및 종이 출력도 가능합니다. 필요 준비물은 개인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주의할 것은 직전년도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발급은 연말정산이 모두 끝난 후 발급이 가능하니 기간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홈택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대표사진

 

홈택스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방법

1. 국세청홈택스 사이트를 실행합니다.

2.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3. 공동금융인증서를 누릅니다.

 

 

4. 본인 명의의 개인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5. 화면 우측 상단의 My홈택스를 클릭합니다.

 

 

6. 연말정산/장려금/학자금 탭을 누릅니다.

 

 

7. 지급명세서등 제출내역을 클릭합니다.

 

 

8. 귀속년도 및 지급명세서 종류를 확인한 후 지급명세서 보기를 누릅니다.

 

 

9. 상단 프린터를 누르면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 출력할 수 있습니다.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이 확인되지 않는다면?

*근로소득을 지급하는 원천징수의무자는 해당 과세기간 다음 연도 2월 말일까지 원천징수영증을 근로소득자에게 발급하여야 합니다. 다만 해당 과세기간 중도에 퇴직한 사람은 퇴직한 날이 속하는 달(근로소득의 지급일이 속하는 달)의 다음 달 말일까지 발급해야 합니다.

 

*일용근로자의 경우 근로소득의 지급일이 속하는 분기의 마지막 달의 다음 달 말일까지 발급해야 합니다.

 

*2인 이상으로부터 근로소득을 받는 사람이 연말정산 적용을 위해 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을 원천징수의무자에게 요청한 경우 근무지의 원천징수의무자는 이를 지체없이 발급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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