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닥터 건강생활

저는 가끔 운행하는 차량에 내장된 내비게이션이 없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카카오맵과 카카오내비를 모두 설치하여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의 경우 본가와 직장의 거리가 멀기 때문에 주말마다 본가를 가기 위해서 내비 앱을 사용하다보면 소모되는 인터넷 데이터가 많다는 문제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저는 직장과 자취방에서는 와이파이를 이용하기 때문에 모바일 데이터의 사용량이 적어 저렴한 월정액을 이용하는데 운행만을 위해서 비싼 월정액으로 변경하는 것은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해결 방법이 있는지 찾아보니 미리 내비에 사용할 지도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여 모바일 데이터의 사용을 줄일 수 있다는 유용한 기능을 발견하였습니다.

 

카카오내비 지도 다운로드로 미리 받아두면 해당 정보를 토대로 경로를 안내해주게 되고 실시간 교통 정보만 추가로 모바일 데이터로 갱신해주기 때문에 인터넷 데이터의 소모가 거의 없어지게 되어 유용합니다. 간혹 지도 정보가 변경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에 문제가 없기 위해서 일주일 정도의 기간마다 다시 전체 지도를 다운로드 받아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카카오내비 지도 미리 다운로드하는 방법

1. 카카오내비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더보기 탭을 누릅니다.

3. 지도 설정을 클릭합니다.

 

 

4. 전체 지도 다운로드를 체크합니다.

 

 

5. 다시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 카카오내비 지도 다운로드시 지도 데이터를 스마트폰에 저장하여 데이터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 지도의 용량이 300MB대로 용량이 크기 때문에 데이터 환경이시라면 Wi-Fi 환경에서 다운로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6. 100%까지 기다리면 지도가 다운로드 완료됩니다.

 

 

7. 이제 미리 다운로드 받은 전체 지도로 카카오내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스마트폰 저장 공간이 부족한 경우 카카오내비 앱 > 더보기 > 지도 설정에서 지도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지도 정보를 최신으로 갱신하여 다시 다운로드 받고 싶으시다면 위 경로에서 클라우드 지도를 한번 체크한 후 다시 전체 지도 다운로드를 선택하면 다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