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닥터 건강생활

스마트폰에서 특정 시간, 특정 일에 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해줘야 할 때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단순히 인 앱에서 해야하는 어떠한 작업을 까먹지 않기 위해서 자동실행되게 설정을 하고 싶을 때가 있으며, 두번째는 앱을 한번이라도 실행이 될 경우 출석이 인정되는 경우에 자동실행 설정으로 편리하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두번째로 특정 브랜드에서 앱 실행 출석 점수로 상품을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출석에 따라 응모권을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2주간 매일 앱을 실행해야만 했던 상황이 있었습니다.

 

이 경우 기억력이 좋으신 분이라면 문제없이 하루 중에 한번은 앱을 꼬박꼬박 실행하실 수 있었겠지만 저의 경우 건망증이 잦아 사소한 일은 잘 놓치는 경우가 많아서 스마트폰 앱 자동실행 예약을 이용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이 기능은 내가 설정할 앱, 설정한 시간, 설정한 요일에 언제나 앱이 자동실행 되게끔 예약을 하는 것으로 직접 이용해보니 단 한번의 오류 없이 사용을 할 수 있어서 이용을 권장드리고 싶습니다.

 

스마트폰 앱 자동실행 예약 설정 방법

1.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에브리 타이머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2. 어플을 실행한 후 앱 탭을 클릭합니다.

 

 

3. 접근성 권한 설정에서 허용을 누릅니다.

4. 설치된 서비스 탭을 클릭합니다.

 

 

5. 에브리 타이머를 선택합니다.

6. 사용안함을 사용중으로 활성화합니다.

 

 

7. 다시 어플로 돌아와서 앱 탭을 클릭합니다.

8. 알림 접근 권한 요청에서 허용을 누릅니다.

9. 에브리 타이머를 활성화하여 알림 접근을 허용합니다.

 

 

10. 에브리 타이머에서 을 다시 누릅니다.

 

 

11. 앱 배열 버튼을 클릭합니다.

12. 자동실행을 설정하고 싶은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합니다.

 

 

13. ON과 OFF의 이 곳을 눌러 시간을 설정하세요를 클릭합니다.

14. 시간을 지정합니다.

 

ON은 선택한 앱이 자동실행되는 시간이며, OFF는 선택한 앱이 자동종료되는 시간입니다.

 

 

15. 실행하고 싶은 요일을 모두 체크합니다.

16. 확인을 클릭합니다.

 

 

타이머 목록 보기에서 현재 설정된 스마트폰 앱 자동실행 예약들을 모두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탭에서 시간, 요일 수정 및 삭제 할 수 있습니다.

 

 

17. 설정한 시간에 어플리케이션이 자동실행됩니다.

 

 

스마트폰이 꺼진 상태에서도 백그라운드로 자동실행 설정한 앱이 실행 및 종료되며, 정상적으로 앱 실행이 인식되어 인 앱 내의 출석까지 모두 반영되게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