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닥터 건강생활

스마트폰에서 소통에 사용되는 앱은 카톡, 페메, 인스타디엠이 대다수이지만 기본 메시지 SMS을 보내야하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만약 상대방의 SNS 아이디를 몰라서 친구추가를 하지 못했다면 일반 메시지 앱으로 소통해야 할 수 있겠고, 개인간의 소통이 아닌 기업 입장에서 고객에게 안내해줄 내용이나 생일축하와 같은 메시지를 보낼 때에는 SMS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재가 아닌 미래에 놓치지 않고 SMS로 보내야하는 내용이 있다면 활용하기 좋은 갤럭시 예약문자 보내기 사용법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예약문자(메시지)란 발송할 내용을 미리 작성해두고 내가 설정한 날짜/시간에 자동으로 발송시키는 기능을 말합니다. 그래서 생일을 축하할 때 잊어버리지 않고 12시 정각에 발송시키거나 다수의 사람들에게 동시간대에 문자를 일괄발송시키고 싶을 때 활용하기 좋습니다.

 

특히 갤럭시 예약문자는 전송이나 취소, 수정, 확인하는 방법이 다른 스마트폰보다 편리하기 때문에 예약메시지 기능을 활용하기 좋기에 사용법을 숙지하셔서 편리하게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1. 갤럭시 예약문자 보내기

2. 예약메시지 수정 및 취소

3. 갤럭시 예약문자 찾는 방법

 

갤럭시 예약문자 보내기

1. 갤럭시에서 기본 메시지 앱을 실행합니다.

 

 

2. 메시지 작성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예약문자를 보낼 상대방을 입력합니다.

 

수신자를 입력할 때 나의 스마트폰에 연락처가 등록되어 있는 사람이라면 저장된 이름 검색 후 목록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연락처에 저장되어 있지 않은 상대방에게 보내고 싶다면 전화번호를 기입해주시면 됩니다.

 

 

4. 더보기 +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메시지 예약을 선택합니다.

 

+버튼이 보이지 않을 때 해결 방법 ↓

문자메시지 입력창을 눌러서 키패드가 활성화되면 +버튼이 사라지게 됩니다. 이 때에는 메시지 입력창 좌측의 [>버튼]을 누르면 활성화된 +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6. 예약 전송 시간을 설정하고 완료를 클릭합니다.

 

위아래로 다이얼을 돌려주시면 날짜, 시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7. 문자 내용을 작성하고 전송 버튼을 누릅니다.

 

 

8. 갤럭시 예약 문자 보내기 성공입니다.

 

예약 메시지는 앞부분에 시계 아이콘이 추가되고 다른 메시지와 달리 회색배경으로 표시됩니다. 메시지 상단에서 발송될 날짜와 메시지 좌측에서 발송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약메시지 수정 및 취소

예약문자의 좌측 시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삭제 및 편집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예약문자 찾는 방법

갤럭시 예약문자 찾기는 별도의 기능으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약 문자를 보낸 상대방을 찾아서 확인하거나 아래의 메시지 검색 기능으로 예약문자를 찾는 것이 가장 쉽습니다.

 

메시지 앱을 실행하고 돋보기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예약문자 내용 또는 상대방을 검색합니다.

 

내용으로 검색하면 회색배경으로 보여지는 예약 메시지를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예약문자를 시계 아이콘을 클릭해서 수정, 취소를 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