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닥터 건강생활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백신정보를 QR코드에 등록해서 전자출입명부에 찍고 출입하는 것의 의무화되었습니다. 그래서 외출 후에 어디를 방문하던지 매장에 입장하기 전에 QR체크인을 스마트폰에 실행한 후 전자출입명부 카메라에 인식시켜야하는데요. 이 때 QR체크인을 대다수 네이버, 카카오톡, PASS에서 사용하고 계실 것입니다. 그런데 QR체크인은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편리한 송금 앱인 토스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토스에서는 QR체크인 바로가기 위젯으로 사용자가 쉽고 빠르게 QR코드를 만들 수 있어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런 장점 때문에 저도 토스 QR체크인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토스 QR체크인 바로가기 위젯이란 스마트폰 홈 화면(바탕화면)에 만들어지는 QR코드 실행 앱으로 클릭시 곧바로 나의 백신정보가 등록된 QR코드가 화면에 뜨게 되는 기능입니다. 그래서 앱 실행 후 QR체크인을 찾아서 누른 후 인증을 하는 절차를 간소화할 수 있어서 1초만에 바로 전자출입명부에 찍고 출입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제 본문을 참고하셔서 간편하게 사용해보세요.

 

토스 QR체크인 바로가기 위젯 만들기

1. 스마트폰에서 토스 앱을 실행합니다.

 

 

2. 우측 상단 QR 버튼을 누릅니다.

 

 

3. 동의하고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4. 휴대폰 인증을 진행합니다.

 

 

5. QR코드가 실행되면 홈 화면에 추가를 클릭합니다.

 

 

6. 홈 화면에 QR체크인 바로가기 위젯이 생성됩니다.

 

 

QR체크인 위젯을 클릭하면 위 화면처럼 토스 QR코드 실행 화면으로 바로가기됩니다.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토스 QR코드 바로가기 위젯 추가하기

위의 방법에서 토스 QR코드 바로가기 위젯을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만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위젯의 크기를 키우고 싶으시다면 아래 방법으로 토스 QR코드 바로가기 위젯을 추가해보세요.

 

1. 스마트폰 홈 화면을 길게 누르세요.

 

 

2. 위젯을 클릭하세요.

 

 

3. 토스 위젯을 찾아서 누르세요.

 

 

4. QR체크인을 찾고 원하는 크기를 추가하세요.

 

1X1은 다른 앱과 동일한 사이즈고 2X2는 4배가 더 큰 사이즈입니다.

 

 

5. 추가한 토스 QR체크인 위젯을 눌러 빠르게 체크인하세요.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토스 앱에서 설정한 QR체크인 바로가기 위젯, 1X1 위젯, 2X2 위젯 순입니다. 마음에 드는 모양과 크기를 선택하셔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