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닥터 건강생활

갤럭시의 네비게이션바 우측 하단을 보면 사람 모양의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 아이콘은 접근성 버튼으로 터치할 때 사용자가 설정한 기능을 수행해주는 특수 버튼인데 간혹 스마트폰을 이용하다보면 잘못 터치할 때가 많아서 불편합니다.

 

 

위치는 사진을 보다시피 네비게이션 바 3개의 버튼(최근실행앱, 홈 버튼, 뒤로가기)의 오른쪽에 보여지는데요. 화면 우측 하단 끝 쪽에 있는 이 사람 모양 버튼을 잘못 누를 때마다 원하지 않는 기능들이 실행된다면 없애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접근성 버튼으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은 접근성 메뉴 진입, 확대, 돋보기, 색상반전, 색상조정, 고대비 글자, 주변 소리 키우기, 모든 소리 끄기 등이 있습니다.

 

혹시나 싶어서 기능들을 둘러보고 편리하게 이용할 기능이 있다면 설정해서 사용할 생각도 있었지만 제가 생각하기에는 그다지 유용한 기능도 없고 네비게이션 바를 깔끔하게 사용하고 싶어서 갤럭시 접근성 버튼을 제거해주었습니다. 본문의 방법을 적용하셔서 지금 바로 없애보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사람 모양 아이콘 없애기

1. 갤럭시에서 기본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접근성 메뉴를 클릭합니다.

 

 

3. 고급 설정을 누릅니다.

 

 

4. 접근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체크된 접근성 기능을 눌러 해제합니다.

 

저의 경우 사람 모양 아이콘 터치시 접근성 바로가기 기능이 체크되어 있어서 눌러서 체크를 해주었습니다. 만약 접근성이 아닌 확대가 체크되어 있다면 확대를 클릭해서 체크를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6. 갤럭시 접근성 버튼이 제거됩니다.

 

위 사진처럼 접근성 버튼에서 체크되어 설정된 기능을 모두 해제해주시고, 뒤로가기를 눌렀을 때 접근성 버튼 아래에 설정 안 함으로 표시되는지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네비게이션 바 우측 하단을 확인해보시면 사람 모양 아이콘(접근성 버튼)이 사라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잘못 터치되서 불편할 일이 없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