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닥터 건강생활

스마트폰 갤럭시에서는 Android 시스템 네트워크 알림을 통해서 모바일 데이터 사용한도 도달 및 데이터 경고를 상단바 팝업으로 사용자에게 알려주게 됩니다. 이렇게 알림되는 이유는 사용자가 모바일 데이터 경고 및 사용 제한량을 각각 설정한 후에 너무 많은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도록 도와주기 위해서입니다. 하지만 나의 모바일 요금제를 고려하지 않고 너무 적은 데이터 경고 및 사용량으로 설정되어 있을 경우 계속 되는 갤럭시 모바일 데이터 알림으로 불편함이 생기게 됩니다.

 

갤럭시 모바일 데이터 알림 유형 3가지 ↓

 

  • 모바일 데이터 사용한도 도달: 다음 데이터 측정 시작일까지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데이터 경고: 데이터를 경고량GB 사용했습니다.
  •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많음: 앱에서 평소보다 데이터를 많이 사용했습니다.

 

이렇게 상단바에 뜬 데이터 알림은 지우기를 누르더라도 다시 표시되며 절대로 사라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위의 알림 유형이 갤럭시에 보여져서 불편하시다면 이번 포스팅 글에서 소개드리는 갤럭시 모바일 데이터 알림 끄기 3가지 방법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알림유형을 완전히 끄시거나, 경고 및 사용제한 사용량을 변경하여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갤럭시 모바일 데이터 알림 비활성화하기

2. 데이터 경고 및 사용한도 높게 설정하기

3. Android 시스템 네트워크 알림 끄기

 

갤럭시 모바일 데이터 알림 비활성화하기

1. 갤럭시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연결을 클릭합니다.

 

 

3. 데이터 사용을 누릅니다.

 

 

4. 데이터 측정일 및 사용량 경고를 클릭합니다.

 

 

5. 데이터 경고 설정을 비활성화합니다.

6. 데이터 사용한도 설정비활성화합니다.

 

데이터 경고의 경우 알림만을 보내주지만 데이터 사용한도의 경우에는 데이터가 성정된 한도량을 초과할 경우 모바일 데이터 연결이 자동으로 꺼지기 때문에 사용한도 설정은 꼭 꺼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데이터 경고 및 사용한도 높게 설정하기

데이터 경고와 사용한도를 나의 통신사 요금제에 알맞게 설정한다면 불필요한 데이터 사용으로 인한 추가 요금을 방지하거나,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을 막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너무 낮게 설정된 데이터 경고와 사용한도를 내게 맞게 설정하여 알림을 설정해보세요.

 

1. 데이터 측정일 및 사용량 경고 페이지를 들어갑니다.

2. 데이터 사용한도를 누릅니다.

 

 

3. 데이터가 사용 제한될 GB용량을 설정합니다.

 

 

4. 데이터 경고를 클릭합니다.

5. 경고 받을 사용량GB를 설정합니다.

 

데이터 경고량은 데이터 사용한도를 넘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사용한도를 우선 설정한 후 적절한 경고량을 범위내에서 설정합니다.

 

 

6. 데이터 경고 및 사용한도 GB가 설정되었습니다.

 

이제 경고량을 넘게 사용하면 데이터 경고 알림을 받을 수 있고, 데이터 사용한도량까지 사용하면 모바일 데이터 사용한도 도달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Android 시스템 네트워크 알림 끄기

갤럭시 모바일 데이터 알림 유형은 모두 Android 시스템의 네트워크 알림에서 발송됩니다. 따라서 안드로이드 시스템 알림을 꺼주시면 앞으로 데이터 사용량과 관련된 알림을 확실히 차단할 수 있습니다.

 

1. 갤럭시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알림을 클릭합니다.

 

 

3. 최근에 알림 보낸 앱 아래 더보기를 누릅니다.

 

 

4. 더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시스템 앱 표시를 누릅니다.

 

 

6. Andoroid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7. 알림 카테고리를 누릅니다.

 

 

8. 네트워크 알림을 찾은 후 비활성화합니다.

 

 

9. 갤럭시의 모든 데이터 알림이 안보이게 해제됩니다.

 

마무리

저의 경우 통신사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모바일 데이터 무제한이 아닙니다. 그래서 월말쯤에는 요금제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데이터를 모두 소비해서 추가로 사용되는 데이터에 따른 추가 요금을 납부하던 적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위의 갤럭시 모바일 데이터 알림을 적절하게 설정하여 절반 이상부터 경고를 받고, 요금제 제공 데이터량만큼 사용한도를 설정하니 더이상 추가 요금을 납부할 일이 사라져 돈을 많이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글을 활용하신다면 저와 같이 이용하시거나, 지워도 사라지지 않았던 갤럭시 모바일 데이터 알림을 완전히 해제해주셨을 것입니다. 앞으로 갤럭시 폰을 이용할 때마다 편리하게 적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