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닥터가 갤럭시 무선 배터리 공유 방법을 소개합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은 배터리 잔량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스마트폰 배터리가 없을 경우 곤란함을 느낀다고 합니다. 깜박하고 자기 전에 충전을 하지 않아서 긴 출근 시간이나 여행을 가는 동안 스마트폰이 없어서 심심하고 지루한 시간을 보내는 것은 굉장히 고된 일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보조 배터리를 항상 가지고 다니는 분들이 늘었으며 C to C 케이블과 같이 선을 이용해서 다른 스마트폰의 배터리를 공유하는 제품이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렇게 배터리 관리가 중요한데 갤럭시에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도움이 될지도 모릅니다. 이러한 기능은 갤럭시 S10 모델부터 사용이 가능하여 갤럭시는 무선 배터리 충전기가 되어 다른 스마트폰, 웨어러블 기기 등에 배터리를 공유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입니다. 충전하고 싶은 기기가 무선 배터리 충전이 가능하기만 한다면 갤럭시로 모두 충전을 시킬 수 있다는 것인데 원리는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사용하는 갤럭시의 배터리가 소모되며 다른 기기의 배터리를 충전하는 것 입니다. 참고로 갤럭시에서 소모되는 배터리에 비해서 충전되는 배터리량이 적다고는 하지만 킴닥터가 직접 이용해본 결과 보통 무선 충전기와 비견될 정도의 속도로 배터리가 충전되는 것을 확인하였기 때문에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되어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2. 갤럭시 무선 배터리 공유로 충전 가능한 기기 확인하기
갤럭시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은 갤럭시 S10, 갤럭시 노트10 모델부터 적용되었습니다. 이전 모델인 9, 8 모델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한 기능입니다.
1. 갤럭시에서 상단 상태표시줄을 아래로 드래그합니다.
2. 무선 배터리 공유를 클릭합니다.
※ 갤럭시 무선 배터리 공유를 사용하려면 배터리가 최소 30% 이상 충전되어 있어야 합니다.
3. 무선 배터리 공유 충전 대기중이라는 표시가 보인다면 충전하고 싶은 기기를 준비합니다.
4. 갤럭시 뒷면의 가운데 부분과 다른 디바이스의 뒷면을 서로 맞대어 놓습니다.
√ 연결이 안되거나 충전 속도가 느리면, 디바이스의 커버를 벗겨 주시길 바랍니다.
√ 충전이 시작되면 갤럭시에서 무선 배터리 공유가 활성화 및 충전중으로 표시됩니다.
√ 갤럭시 무선 배터리 공유는 내가 설정한 배터리 잔량 퍼센트가 되면 공유가 중지됩니다.
√ 배터리 공유 중지 퍼센트는 설정 > 디바이스케어 > 배터리 > 무선 배터리 공유 > 배터리 잔량 한도를 클릭해서 바꿀 수 있으며 30% ~90%까지 5% 단위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 무선 배터리 공유로 충전중인 기기에서는 무선 충전 및 상단 표시줄에서 배터리 충전 상태가 표시됩니다.
√ 기기에서 충전 예상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식 삼성전자서비스에 따르면 무선 충전 공유 기능은 갤럭시 S10 5G, S10+, S10, S10e, S9, S9+, S8+, S8 액티브, S7, S7 엣지, S7 액티브, S6, S6 엣지, S6 액티브, S6 엣지+, 노트 9, 노트 8, 노트 FE, 노트 5, 기어 스포츠, 기어 S3, 갤럭시 워치, 걸럭시 버즈 등 웨어러블에서 가능합니다.
무선 충전 기능이 있는 삼성의 모든 기기에서 가능하다는 것인데 킴닥터가 직접 실험을 통해서 타 제조사 기기도 가능한지 확인해보았습니다. 실험 결과는 놀랍게도 갤럭시 무선 배터리 공유로 에어팟, 아이폰도 가능하였습니다.
따라서 갤럭시 S10 이상의 디바이스는 모든 기기의 무선 충전 보조 배터리 수단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며, 활용도가 높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