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계정 국가 또는 지역 확인 및 변경 방법 2가지
안녕하세요. 킴닥터의 건강생활 블로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계정 국가 또는 지역 확인 및 변경 방법 2가지를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의 다양한 기기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선 삼성계정에 필수적으로 로그인하여야 하는데요. 그런데 삼성 기기들을 해외에서 직구하셨거나 해외에서 기기를 설정하다보면 국가 또는 지역이 한국이 아닌 다른 나라로 설정되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현재 국가가 아닌 다른 국가 또는 지역으로 삼성계정이 설정되게 되면 스마트씽스(SmartThings)나 스마트폰 등에서 다른 서비스들과의 연계가 불가능해질 수 있어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이럴 때에는 본문의 삼성계정에 설정된 국가 또는 지역을 확인하고 변경하여 쉽게 해결할 수 있으니 참고하여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삼성계정 국가 또는 지역 확인 방법
가장 보편적으로 삼성계정에 로그인하여 사용되는 스마트폰 갤럭시를 이용하여 삼성계정 국가 또는 지역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변경은 스마트폰 모바일에서 불가능하니 확인 후 변경을 원하신다면 두번째로 안내된 PC 설정 방법을 따라하세요.
1. 스마트폰 갤럭시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상단에 로그인된 삼성 계정을 클릭합니다.
3. 프로필 정보를 클릭합니다.
4. 삼성계정에 설정된 국가 또는 지역을 확인합니다.
삼성계정 국가 또는 지역 변경 방법
1. 삼성계정(account.samsung.com) 사이트를 실행합니다.
2.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3. 삼성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합니다.
4. 상단 메뉴에서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5. 개인정보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6. 국가 또는 지역을 누릅니다.
7. 변경하고 싶은 국가 또는 지역을 선택합니다.
8. 하단의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9. 2단계 인증 추가 여부를 설정합니다.
10. 국가 또는 지역 변경시 주의사항을 확인합니다.
11. 이해에 체크하고 변경 버튼을 누릅니다.
12. 삼성계정 국가 또는 지역 변경이 완료되었습니다.
국가 또는 지역이 변경되면 현재 전화번호 ID가 삭제되며 로그인된 기기에서 모두 로그아웃됩니다. 또한 삼성닷컴에 등록된 제품, 구매내역, 문의내역, 수리내역, 모든 기기, 장소, 기타 데이터가 SmartThings에서 삭제되며 SmartThings 서비스에서 탈퇴됩니다.
마무리 글
여기까지 삼성계정 국가 또는 지역 확인 및 변경 방법 2가지를 안내드렸습니다. 이렇듯 국가와 지역의 확인은 스마트폰 모바일에서도 가능하지만 변경 과정은 PC에서만 진행이 가능하니 꼭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