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닥터 건강생활

카카오톡에서는 익명으로 다수의 사용자들과 관심 주제로 대화할 수 있는 오픈채팅 서비스가 있습니다. 그래서 실명 카톡 프로필이 노출되지 않고 익명 프로필로 오픈채팅방에 들어가서 대화를 나눌 수 있는데 자유롭게 부담없이 대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익명이다보니 언사가 지나쳐 욕설, 비방을 사용하는 불량사용자도 굉장히 많습니다. 그래서 카카오측에서는 카카오톡 오픈채팅 신고 기능을 만들어서 위반사항이 있다면 신고를 받은 후 검토를 하게 되며 불량사용자로 판단될 경우 오픈채팅 서비스 이용기간 제한이나 위반사항이 심각할 경우 카카오계정 자체를 정지시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카카오톡 오픈채팅 신고 제도는 날이 갈수록 제제의 범위나 권한이 강력해지고 있기 때문에 방의 운영진인 방장이나 부방장이 신고를 할 경우 대부분 신고당한 사용자는 서비스 제한을 당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덕분에 오픈채팅상에서 욕설이나 비방을 사용하는 사용자가 현저히 줄어들어서 쾌적하게 오픈채팅을 이용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이렇게 오픈채팅을 신고하는 것은 운영진이 아닌 일반 참여자도 가능하기 때문에 만약 눈쌀이 찌부려지는 불량유저를 보게 되셨다면 곧바로 카카오톡 오픈채팅 프로필 신고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신고는 1분이 채걸리지 않을 정도로 간단합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신고 방법

1. 오픈채팅방을 실행합니다.

2. 신고하고 싶은 상대방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3. 차단을 누릅니다.

 

 

4. 차단하고 신고를 클릭합니다.

 

 

5. 신고하고 싶은 메시지를 선택 체크합니다.

6. 신고하기를 클릭합니다.

 

 

7. 신고 유형을 선택합니다.

8. 완료를 클릭합니다.

 

 

9. 안내 팝업에서 신고를 클릭합니다.

 

카톡 오픈채팅 신고시 주의사항

  1. 허위 신고시 카카오톡 서비스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신고를 하기 위해선 상대방을 차단해야하며 차단 해제가 불가능합니다.

 

+ 오픈채팅 방장 또는 부방장인 경우 상대방 프로필을 누르면 차단이 아닌 내보내기 & 신고 버튼이 보여집니다. 이 버튼을 누르신 후 내보내고 신고를 선택해서 정책 위반 사항을 선택하는 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