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닥터 건강생활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연락처를 주고 받는 일은 흔하고 우리 나라에서는 대다수 카카오톡 앱을 이용하곤 합니다. 그래서 학교, 학원, 회사에서 만난 친구나 직원들과 카카오톡으로 연락하기 위해선 전화번호를 알고 있거나, 카톡 ID를 추가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때 나와 이미 친구가 되어 연락 가능한 상대방에게 내게 추가된 카카오톡 친구들의 프로필을 공유해줄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카카오톡 프로필 보내기로 채팅방에 공유된 친구들의 프로필과 1:1채팅방을 바로 열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친구 추가 방법보다 번거롭지 않고 훨씬 간편합니다.

 

카톡 프로필 공유는 인원 수의 제한이 없기 때문에 다수의 사람을 선택할 수 있음은 물론, 해당 탭 기능 안에 프로필뿐만 아니라 핸드폰 번호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함께 있어서 주변 인맥들을 소개하는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보내기 섬네일

 

카카오톡 프로필 보내기로 연락처 공유하는 방법

채팅방 들어가기좌측하단 플러스 탭 클릭

1. 카카오톡 앱에서 프로필을 공유하고 싶은 채팅방으로 들어갑니다.

2. 오른쪽 하단 + 탭을 누릅니다.

 

 

연락처 누르기카카오톡 프로필 보내기 클릭

3. 연락처를 선택합니다.

4. 카카오톡 프로필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연락처 보내기를 선택하면 나의 스마트폰에 추가된 선택한 사람들의 핸드폰 번호 연락처를 카카오톡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보낼 친구 선택프로필 공유 성공

5. 공유하고 싶은 나의 친구 프로필을 모두 선택한 뒤 확인을 누릅니다.

6. 채팅방에 친구들의 프로필이 공유됩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보내기시 상대방과 1:1채팅을 바로 만들거나, 상대방의 프로필을 바로 확인한 뒤 친구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