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닥터 건강생활

와이파이를 사용하지 않고 스마트폰에서 인터넷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통신사 요금제의 LTE, 5G를 이용해야 합니다. 여기서 최근 이용이 가능하게 된 5G는 LTE에 비해서 속도가 훨씬 빠르기 때문에 5G 전용 스마트폰과 관련 요금제 상품이 큰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우리나라에서 5G 커버리지가 가능한 지역은 서울 및 수도권 인근만 가능하고 이마저도 끊김 현상이 많이 발생하고 있어서 5G의 원활한 사용은 아직은 어렵습니다. 그래서 원활히 사용가능한 LTE에 비해서 5G의 사용이 훨씬 느릴 수 있어 현재 사용을 권장드리지는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5G가 끊기거나, 원활한 연결이 불가능한 지역이라면 갤럭시 LTE 우선모드로 설정하여 5G가 연결되지 않도록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의 경우도 5G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지만 간혹 연결되는 5G로 인해서 인터넷 끊김 현상이 자주 발생하여 LTE 우선모드로 이용하고 있는데 훨씬 만족스럽습니다. 만약 반대로 현재 지역에서 5G 커버리지가 이루어지며 LTE가 연결되는 것을 방지하고 싶으시다면 갤럭시 5G 우선모드로 변경하신다면 더 빠르고 편리한 인터넷 속도로 이용할 수 있으니 바로 설정해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5G/LTE 우선모드 변경 방법

1. 갤럭시 기본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연결을 클릭합니다.

3. 모바일 네트워크를 누릅니다.

 

 

4. 데이터 네트워크 방식을 클릭합니다.

5. 5G우선모드 또는 LTE우선모드를 선택합니다.

 

5G 우선모드 사용시 배터리 절약 설정하기

5G 우선모드를 사용시에는 배터리 부족할 때 LTE로 전환 기능을 활성화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당 기능 사용시 배터리 15% 이하에서 배터리 절약을 위해 5G가 꺼지게 되며 LTE로만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5G 사용시 LTE에 비해서 배터리 소모량이 높기 때문에 반드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