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닥터 건강생활

인터넷 구글 크롬에서는 주소창 좌측에 집 모양의 홈 버튼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클릭시 구글의 메인 검색 페이지로 이동되어서 주소창에 직접 입력하지 않고도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또한 홈 버튼 이동 주소를 변경하여 다음, 네이버와 같은 특정 사이트로 이동될 수 있도록 변경 설정도 가능하여 자주 접속하는 사이트를 쉽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구글 크롬 홈버튼 사라짐 문제가 발생하여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가 있는데 원인은 크롬의 설정을 잘못 변경하여서 발생하는 것으로 다시 구글 크롬 홈버튼 추가 설정을 통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위의 왼쪽 사진과 같이 주소창 바로 옆에 홈버튼이 보이지 않는다면 본문에 작성된 만들기 과정을 따라하셔서 쉽게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홈버튼에 연결될 사이트 주소를 설정하는 방법도 함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크롬 홈버튼 만들기 방법

1. 구글 크롬을 실행합니다.

2. 우측 상단의 더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설정을 누릅니다.

 

 

4. 좌측 카테고리에서 모양을 클릭합니다.

5. 홈 버튼 표시 (사용 중지됨) 오른쪽 탭을 활성화합니다.

6. 이제 구글 크롬에 홈버튼이 추가되어 표시됩니다.

 

구글 크롬 홈버튼 연결될 사이트 설정 방법

① 새 탭 페이지 설정

구를 크롬 홈버튼 추가시 새 탭 페이지로 설정하면 구글의 메인 검색 페이지로 설정됩니다.

 

 

② 맞춤 웹 주소 입력

구글 홈 버튼 설정에서 맞춤 웹 주소 입력을 체크하고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이제 구글 홈버튼 클릭시 입력한 사이트 주소로 이동됩니다.

 

 

구글 크롬의 주소창 좌측에 홈 버튼이 추가됨을 확인하고, 클릭하여 설정한 사이트로 이동되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홈 버튼 사라짐 오류가 해결되지 않았거나 입력한 사이트 주소로 이동되지 않는다면 구글 크롬을 삭제한 후 재설치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