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닥터 건강생활

카카오워크(Kakao Work)란 카카오에서 만든 업무용 메신저로 사내 연락수단 및 업무 처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카카오톡 채팅 디자인을 바탕으로 업무를 위한 화상회의, 근태관리, 전자결재 등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사내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지 않은 중소기업들에게 많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카카오워크는 4가지 요금제로 출시가 되었고 FREE 0원, STANDARD 6,500원, PREMIUM 9,900원, ENTERPRISE 15,900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요금제가 올라갈수록 저장공간이나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지만 업무에 크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카카오워크 근태관리는 FREE 0원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여 어떤 기업에서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카카오워크 근태관리 사용법은 출퇴근과 보수 설정부터 전자결재 서비스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핵심이며 관련된 내용과 사용법을 본문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카카오워크 근태관리란

2. 카카오워크 근태관리 접속 방법

3. 카카오워크 근태관리 사용법

 

카카오워크 근태관리란

카카오워크 근태관리 서비스는 주 52시간 근무 제한 옵션 및 월 단위 최대 근무 제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근로기준법이 적용되어 52시간 근무시간을 초과하면 등록한 결재선을 통해 승인을 받는 옵션이 있는 등 적법하며 효율적이게 근태관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 단축 근무 허용, 급여 지급, 근태 기록, 월 최대 허용 연장근무 등을 설정하여 회사 사정에 맞는 근태관리를 사용할 수 있으며 포괄 근로제 이용, 휴가 및 결재 이용까지 모든 회사내의 근태관리 업무를 빠르고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게 됩니다.

 

카카오워크 근태관리의 주요기능 4가지

① 구성원 관리: 카카오워크의 구성원 정보를 연동하여 조직 현황을 확인, 각 구성원의 고용형태 및 서비스 사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② 출/퇴근 기록: 출/퇴근 기능 사용시 지각, 근무지 범위 등을 설정하여 다양한 근무환경에서 출퇴근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③ 월 근무 내역: 설정한 근무제도와 각 기준에 따른 현재 월 근무 내역 및 마감 정보를 확인하고 다운로드받을 수 있습니다.

④ 휴가제도: 휴가의 분류를 3단계 구조로 구분, 대분류, 소분류로 관리할 수 있고 각 세부 분류별로 유급 여부, 결재 여부, 공휴일 여부 등 휴가부여시 회사의 기준이 되는 다양한 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워크 근태관리 접속 방법

1. 카카오워크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2. 좌측 탭에서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3. 근태관리를 누릅니다.

 

 

4. 관리자 서비스 설정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5. 카카오워크 관리자 계정을 입력합니다.

 

 

6. 관리자 계정을 로그인합니다.

 

 

7. 카카오워크 근태관리 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워크 근태관리 사용법

카카오워크 근태관리는 근무 제도 설정, 구성원 근무시간 설정, 일정 설정, 휴가 설정, 휴가 현황이 있습니다. 각 탭에서는 회사 내규에 맞는 정책을 작성할 수 있고 관리 및 작성, 확인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정책을 회사 내규에 맞게 넣어주셔야 하며 카카오워크 근태관리 사용법 가이드 라인을 따르면 쉽게 적용이 가능합니다.

 

1, 카카오워크 근태관리 페이지 우측 상단의 가이드를 클릭합니다.

 

 

 

2. 좌측의 탭을 눌러서 작성 및 사용 방법을 확인합니다.

3. 모두 기입이 완료되면 카카오워크 근태관리 사용법을 숙지하여 활용하시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