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닥터 건강생활

스타크래프트는 출시된지도 많은 시간이 지났습니다. 과거에는 사각형의 뚱뚱한 모니터로 즐겨했던 기억이 나는데 그 때의 화면 크기와 감성이 그리울 때가 있습니다. 처음 스타크래프트는 초기 4:3 화면 비율로 출시되어 사용됬지만 버전이 증가되고 HD가 지원되면서 현재는 16:9 Full스크린 모드가 지원됩니다. 그래서 현재 컴퓨터에서 게임을 설치해보면 넓은 화면으로 즐길 수 있게 되었는데, 저의 경우 이전의 4:3 화면이 그리워서 화면 크기조절 후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이렇게 가장 쉽게 화면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이 스타크래프 창모드 설정입니다. 창모드에서는 원하는 사이즈대로 세로, 가로 크기를 조절하여 모니터 화면에서 자유롭게 스타크래프트를 즐길 수 있고, 다른 프로그램이나 동영상 시청, 타 업무 작업을 병행할 수 있어 효과적입니다. 창모드에서는 스타크래프트의 우측 상단에 축소화, 끄기등의 버튼도 생기기 때문에 마우스로 쉽게 백그라운드로 변경하거나, 실행시키기도 편해서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스타크래프트 창모드 설정 방법

1. 스타크래프트를 실행합니다.

2. 설정을 클릭합니다.

 

 

3. 화면모드에서 창 모드를 선택합니다.

 

스타크래프트 화면모드는 창 모드, 창 모드(전체 화면), 전체화면 3가지가 있습니다. Alt+Enter 단축키를 누르면 화면 모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스타크래프트가 창모드로 설정됩니다.

 

 

5. 창 모드의 변을 마우스로 클릭 후 드래그하면 크기조절이 가능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