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닥터 건강생활

윈도우10 방화벽은 기본적으로 활성화된 상태로 신뢰할 수 없는 모든 네트워크는 차단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서 등록되지 않은 게임이나 유틸리티 프로그램의 정상적인 작동을 방해하기도 하기 때문에 방화벽에 승인을 위한 앱 또는 기능을 예외로 설정하여 허용시키거나, 잠시 방화벽을 완전히 비활성화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단순히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것이 아닌 특정 서버 포트를 방화벽에서 허용할 수 있도록 설정하고 싶다면 윈도우10 방화벽 특정 포트 허용하는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의 경우 스타크래프트는 실행할 때마다 윈도우10 방화벽 허용/차단 메시지 앱이 뜸과 동시에 어느순간부터 방화벽으로 실행 파일을 눌러도 바로 차단되는 문제가 발생하여서 본문의 방화벽 완전히 끄기 또는 예외 설정 방법으로 쉽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확인하신 후 따라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윈도우10 방화벽 완전히 끄기

2. 윈도우10 방화벽 예외 설정 방법

 

윈도우10 방화벽 완전히 끄기

1. 윈도우10 작업줄 검색창에서 방화벽 상태 확인을 입력하신 후 실행합니다.

 

 

2. Windows Defender 방화벽 설정 또는 해제를 클릭합니다.

 

 

3. 각 네트워크 유형 설정의 사용자 지정에서 모두 Windows Defender 방화벽 사용 안 함 (권장하지 않음)을 설정합니다.

 

 

4. 방화벽 홈에서 X 빨간색 마크가 보이며 윈도우10 방화벽 완전히 끄기 설정이 완료됩니다.

 

윈도우10 방화벽 기본값 복원으로 초기화하는 방법

1. 방화벽에서 기본값 복원을 누릅니다.

 

 

2. 기본값 복원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계속하시겠습니까에 를 누릅니다.

4. window10 방화벽의 모든 설정이 제거되며 초기화됩니다.

 

윈도우10 방화벽 예외 설정 방법

1. 방화벽에서 Windows Defender 방화벽을 통해 앱 또는 기능 허용을 클릭합니다.

 

 

2. 설정 변경을 누릅니다.

 

 

3. 방화벽에서 항상 허용시키고 싶은 프로그램을 찾고 개인, 공용에 모두 체크합니다.

 

 

4. 만약 프로그램을 찾지 못하셨다면 다른 앱 허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5. 허용하고 싶은 프로그램 실행 파일을 찾고 선택 후 열기를 누릅니다.

 

 

6. 추가를 누릅니다.

7. 해당 프로그램이 추가되며 개인, 공용에 모두 체크합니다.

8. 윈도우10 방화벽 예외 허용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