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닥터 건강생활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10 기본 백신인 윈도우 디펜더(Windows Defender)는 바이러스, 멀웨어 등으로부터 컴퓨터를 보호해주며 컴퓨터의 기본 설정으로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보안적인 측면에서는 훌륭하지만 디펜더의 가장 큰 단점은 신뢰하기 힘든 프로그램이나 파일을 실행하거나 네트워크에 연결하려고 할 때 연결을 차단하여 사용자의 작업을 방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실행시마다 차단 허용을 해줘야하는 메시지 알림이 계속 뜨는 것이 불편하여 윈도우10 디펜더 보안 끄기로 완전하 해제해주었는데 이럴 땐 반드시 다른 백신 프로그램을 함께 사용해주는 것을 권장드리고 싶습니다. 백신에는 알약, V3, 네이버백신 등 한국에서 개발되어 설정이나 ON/OFF가 편리하고 강력한 보안을 유지할 수 있는 대체 프로그램이 많기 때문입니다.

 

만약 완전히 윈도우10 디펜더 보안을 비활성화하는 것이 불안하다면 본문의 첫번째에서 작성된 업데이트 및 보안 설정에서 잠시만 디펜더 실시간 감시를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다른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중이라면 본문 두번째에 소개된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에서 완전히 윈도우10 디펜더 보안을 끄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목차

1. Window 설정에서 디펜더 보안 해제 방법

2. 로컬 그룹 편집기로 윈도우10 디펜더 완전히 끄기

 

Window 설정에서 디펜더 보안 해제 방법

1. 컴퓨터에서 윈도우 버튼을 누릅니다.

2. 설정 탭을 클릭합니다.

 

 

3. 업데이트 및 보안을 선택합니다.

 

 

4. Windows 보안 탭에서 Windows 보안 열기를 누릅니다.

 

 

5.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탭을 클릭합니다.

 

 

6.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에서 설정 관리를 누릅니다.

 

 

7. 실시간 보호, 클라우드 전송 보호, 자동 샘플 전송을 눌러 모두 끔으로 변경합니다.

8. 윈도우10 디펜더 보안이 비활성화됩니다.

 

이 방법을 통해서 윈도우10 디펜더 보안을 끌 수 있지만 컴퓨터 재부팅시 다시 디펜더 실시간 보화 기능이 켬으로 모두 변경됩니다. 따라서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간혹 디펜더 보안으로 실행이 안될 경우 시도하기 적합합니다. 따라서 다른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다면 아래의 윈도우 디펜더 영구 비활성화 방법을 권장드립니다.

 

로컬 그룹 편집기로 윈도우10 디펜더 완전히 끄기

1. 컴퓨터 작업줄 검색창에서 실행을 입력하고 클릭합니다.

 

 

2. gpedit.msc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3. 실행된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에서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Windows 구성 요소 > Microsoft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경로를 클릭합니다.

4. 우측에서 Microsoft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끄기를 더블 클릭합니다.

 

 

5. 사용(E)에 체크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6. 윈도우10 디펜더 보안 해제가 완료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