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닥터 건강생활

카카오톡에서는 계정별 검색용 아이디가 있으며 다른 상대방이 나의 검색용 아이디를 검색해서 친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전화번호를 알려주기 어려운 상대방이 있다면 나의 카카오톡 검색용 아이디를 알려줘서 카톡 친구를 맺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카톡을 사용하는 외국인의 경우에는 국내 전화번호가 없기 때문에 연락처를 주고 받기가 어렵거나 불가능한데 이럴 때 카톡 친구로 추가하기 위해서 검색용 아이디를 주고 받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알려주기 위해서 나의 카톡 검색용 아이디 확인 방법을 알아두시는 것이 좋으며, 아이디가 타이핑하기 어렵거나 기억하기 어렵다면 카카오톡 검색용 아이디를 변경해서 쉽게 바꾸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목차

1. 나의 카톡 검색용 아이디 확인하는 방법

2. 카카오톡 검색용 아이디 변경 방법

3. 알아두면 유용한 카톡 아이디 팁

 

나의 카톡 검색용 아이디 확인하는 방법

1. 카카오톡에서 나의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2. 우측 상단 톱니바퀴 버튼을 누릅니다.

 

 

3. 카카오톡 ID에서 나의 검색용 아이디를 확인합니다.

 

카카오톡 검색용 아이디 변경 방법

1. 프로필 관리에서 카카오톡ID를 클릭합니다.

 

 

2. 변경 버튼을 누릅니다.

 

 

3. ID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입력한 ID로 카카오톡 검색용 아이디가 설정됩니다.

 

※ 카카오톡 ID는 계정별 1회에 한해서만 변경할 수 있으니 신중히 바꿔주세요.

 

알아두면 유용한 카톡 아이디 팁

TIP ① 카카오톡 검색용 아이디로 친구를 추가하는 창을 보시면 하단에 내 아이디가 표시됩니다. 그래서 굳이 프로필 관리창에서 확인하지 않고도 나의 카톡 검색용 아이디를 볼 수 있습니다.

 

 

TIP ② 카카오톡 일반 아이디는 이메일 주소로 사용됩니다. 그래서 티스토리, 다음, 카카오연동 로그인등에 사용되는 아이디는 프로필 관리 > 이메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용 아이디와 다르니 구분에 주의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