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이 과거 8.0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아틀란 네비게이션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3D 항공지도 길안내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일반지도보다 시인성이 높고 경로를 쉽게 알 수 있다는 장점으로 티맵 항공지도 설정 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다만 티맵 항공지도로 설정시 일반지도에 비해서 보다 높은 데이터 소모가 발생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에 여유가 있는 요금제를 사용하실 경우에만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티맵의 항공지도를 설정 진입은 길안내 전과 길안내를 받고 있는 상태에서 약간은 다른 메뉴UI를 이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 두가지 경우에서 어떻게 항공지도로 변경할 수 있는지 본문에서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항공지도 상태에서 3가지의 표시 상태로 3D, 2D, 북측고정을 선택할 수 있으니 본인 편의에 맞는 표시 형식을 선택해보시길 바랍니다.
1. 티맵 앱을 실행합니다.
2. 지도 우측 하단의 레이어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항공지도를 선택합니다.
4. 데이터 유의 안내에서 확인을 누릅니다.
5. 티맵 안내가 항공지도로 설정됩니다.
티맵으로 길안내를 받고 있다면 화면 우측 하단이 아닌 우측 상단부에 레이어 버튼이 위치해있습니다.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항공지도로 선택하시면 현재 경로상태가 유지되면서 항공지도로 길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항공지도로 설정된 상태에서 화면 우측 상단을 보시면 표시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항공지도에서는 3D, 2D, N(북측고정)이 있습니다.
좌측부터 순서대로 3D / 2D / N으로 설정한 모습입니다. 편리한 표시방식으로 선택해서 길안내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티맵의 공식적인 답변을 보면 티맵 항공지도 설정시 10KM당 20MB 가량의 데이터가 소모된다고 합니다. 본인의 사용거리와 통신사 요금제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데이터량을 고려하셔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