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사용되는 메시지 텍스트 글자는 기본 크기로 15pt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15pt는 가장 대중적으로 편안하게 사용되는 사이즈이지만 사용자의 시력과 사용중인 디바이스 디스플레이 크기에 따라서 글자 크기를 조절해줄 필요성이 있습니다. 요새는 갤럭시 탭이나 플립과 같이 디스플레이가 큰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는 추세이기도 하고 큰 화면인 태블릿으로도 카카오톡 앱을 사용할 일이 많기 때문에 대부분 카톡 글자 크기가 너무 작게 느껴지게 됩니다. 이 경우에는 앱 설정이나 디바이스 설정을 변경해서 카톡 글자 크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우선 첫번째로 설명드리는 카카오톡 인 앱 설정으로는 채팅방 내 메시지의 글자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조절 가능한 글자 크기 사이즈는 13~27 pt까지입니다. 두번째로 소개드리는 카톡 글자 크기 조절 방법은 스마트폰 설정으로 채팅방 메시지 글자 크기뿐만 아니라 카톡 앱의 메뉴 글씨 크기까지 일괄적으로 크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휴대폰에서 사용중인 카톡 내의 모든 글자 크기를 모두 변경하고 싶다면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1. 휴대폰에서 카카오톡 앱을 실행합니다.
2. 더보기 탭을 클릭합니다.
3. 톱니바퀴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4. 화면을 클릭합니다.
5. 글자크기를 누릅니다.
6. 원형 버튼을 드래그해서 글자 크기를 조절합니다.
카톡 인 앱 설정으로 가장 작게 만들 수 있는 글자 크기는 13pt입니다. 가장 좌측으로 원형 버튼을 드래그해주시면 되며 채팅방에 곧바로 적용됩니다. 참고로 채팅방을 들어가기 전 상단 미리보기에서 글자 크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톡 인 앱 설정으로 가장 크게 만들 수 있는 글자 크기는 27pt입니다. 가장 우측으로 원형 버튼을 드래그해주시면 됩니다. 일반 휴대폰 디스플레이에선 27pt가 너무 클 수 있으니 미리보기로 적절한 크기만큼 키워주시면 됩니다.
1. 스마트폰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디스플레이를 누릅니다.
3. 글자 크기와 스타일을 클릭합니다.
4. 글자 크기 원형 버튼을 움직여서 변경합니다.
휴대폰 설정 앱에서 글자 크기를 조절하면 카톡 채팅방 메시지 글씨 및 카톡 내의 모든 메뉴 글씨 크기도 변경됩니다. 글자 크기 단계는 총 8가지가 있으며 좌측으로 밀수록 카톡 글자 크기가 작아지고, 우측으로 밀수록 카톡 글자 크기가 커집니다.
설정 앱에서 글자 크기를 가장 작게 설정한 모습입니다. 사진을 보듯이 채팅방 메시지 뿐만 아니라 카톡 내의 메뉴 글씨크기도 작아진 모습입니다.
설정 앱에서 글자 크기를 가장 크게 설정한 모습입니다. 채팅방 메시지뿐만 아니라 메뉴 글씨까지 일괄적으로 키워집니다.
오늘 알아본 위 두가지 카톡 글자 크기 조절 방법을 알고 계시다면 자신의 시력 및 디바이스 크기에 따라 적절한 글씨 큳기로 변경해서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외에도 설정 앱의 글꼴이나 글씨 굵기를 설정하거나 화면 확대/축소를 사용해서도 디스플레이 사이즈에 맞는 앱 환경을 만들 수 있으니 참고해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