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닥터 건강생활

삼성의 스마트폰 갤럭시를 사용하고 있다면 설치된 기본 앱 중에서 갤럭시 스토어가 있습니다. 이 갤럭시 스토어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유사하게 삼성 갤럭시에서만 설치할 수 있는 별도의 앱을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해외에서 구매한 자급제 갤럭시폰이나 LG, 샤오미 등과 같은 타제조사 스마트폰에서는 갤럭시 스토어가 없어서 이용할 수가 없는데요. 아마 제일 먼저 혹시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갤럭시 스토어를 설치할 수 있을까 검색을 해보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플레이 스토어에서는 갤럭시 스토어를 찾을 수 없기 때문에 설치에 어려움을 느끼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갤럭시 폰에 기본 설치된 갤럭시 스토어 실행화면

 

저의 경우에는 사용할 일이 없을 것 같은 갤럭시 스토어 앱을 삭제한 적이 있는데요. 그런데 갤럭시 웨어러블로 워치, 버즈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어플리케이션이 갤럭시 스토어에서만 제공되는 종류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서 삭제된 갤럭시 스토어를 재설치해주게 되었습니다. 이렇듯 저와 같은 상황이거나 애초에 기본 앱으로 갤럭시 스토어가 제공되지 않는 스마트폰에 갤럭시 스토어 설치를 하고 싶다면 이번 글로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은 5가지이며 완전하게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고 연결된 웨어러블 앱을 통해서 다운받고 싶은 갤럭시 스토어의 앱만 설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지금 바로 해결해보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스토어 설치 방법

1. 갤럭시에서 갤럭시 스토어 앱 다시 열기

2. 갤럭시 스토어 APK 설치 방법

3. 갤럭시 스토어 웹사이트 이용하기

4. 갤럭시 스토어 웨어러블 앱 쉽게 설치하는 방법

 

갤럭시에서 사라진 갤럭시 스토어 앱 다시 열기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갤럭시 스토어 어플을 삭제한 적이 없으시거나, 과거에 사용중지/강제중지로 앱 아이콘을 지우신 적이 있으시다면 아래 방법으로 쉽게 다시 사라진 갤럭시 스토어를 찾아 실행할 수 있습니다.

 

1.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애플리케이션을 클릭합니다.

 

 

3. Galaxy Store를 찾아서 누릅니다.

 

 

4. 열기를 클릭합니다.

 

 

5. 갤럭시 스토어 앱이 실행됩니다.

 

사용중지/강제중지로 앱스화면에서 지웠던 갤럭시 스토어 아이콘도 다시 생성되게 됩니다. 이제 앞으로 편리하게 터치하여 실행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갤럭시 스토어 APK 설치 방법

삼성 갤럭시가 아닌 LG나 샤오미 등의 타사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기본적으로 갤럭시 스토어는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아래 방법으로 별도로 APK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어떤 스마트폰에서든 갤럭시 스토어를 설치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갤럭시 스토어 APK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팝업에서 무시하고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4. 다운된 삼성 갤럭시 스토어 APK 파일을 실행합니다.

 

 

5. 스마트폰에 설치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6. 앱이 설치되면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설치된 갤럭시 스토어 앱을 실행합니다.

8. 시작 추천 앱 페이지에서 Continue를 누릅니다.

 

 

9. 내 정보 입력창에서 기입하거나 Skip으로 넘깁니다.

 

 

10. 갤럭시 스토어 사용 언어에서 English를 선택합니다.

11. 완료를 클릭합니다.

 

 

12. 갤럭시 스토어 설치되었습니다.

 

이제 자유롭게 다운로드 받고 싶은 앱을 검색하셔서 설치하며 사용하시면 됩니다.

 

갤럭시 스토어 웹사이트 이용하기

갤럭시 스토어에서는 어플이 아닌 웹사이트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PC에서 접속이 가능하며 윈도우 등에서 앱을 설치하여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갤럭시 스토어 웹사이트 주소에 접속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갤럭시 스토어 웨어러블 앱 쉽게 설치하는 방법

샤오미나 LG와 같이 갤럭시 스토어 앱이 없는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는데 갤럭시워치나 갤럭시버즈 등을 이용할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웨어러블 기기에서는 전용 앱들로 사용자 편의 기능을 더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는 아마 갤럭시 스토어를 들어갈 수 없어서 곤란하셨을 것입니다. 이럴 때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제공하고 있는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이용하면 갤럭시 스토어 없이도 갤럭시 스토어 웨어러블 앱을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1.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설치합니다.

2. 스마트폰과 삼성 웨어러블 기기를 블루투스 연결합니다.

 

3. 연결된 웨어러블 페이지에서 스토어를 클릭합니다.

 

 

4. 설치하고 싶은 갤럭시 스토어 전용 앱을 누릅니다.

 

 

5. 다운로드 받아서 갤럭시 스토어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갤럭시 스토어 APK 어플이 없더라도 웨어러블 전용 앱만을 설치하고 싶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웨어러블 앱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무리

오늘은 여기까지 갤럭시 스토어 설치 방법으로 APK를 포함한 웹사이트, 웨어러블 활용에 대한 정보를 총정리해보았습니다. 삼성 전용 스토어라지만 타사의 스마트폰에서도 한번쯤 사용하고 싶었던 앱들이 분명히 있으셨을텐데요. 이번 글을 참고하셔서 이제 어디서든 쉽게 갤럭시 스토어 설치 후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