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닥터 건강생활

삼성전자는 IT공룡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스마트폰부터 냉장고, TV, 세탁기, 건조기, 에어컨 등 다양한 기기를 제조하고 유통하는 회사입니다. 한국에서 대표하는 글로벌 기업이기도 하고 가격대비 성능과 국내 AS가 매우 뛰어나기에 많은 분들이 삼성 제품을 이용하고 계실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 글에서는 삼성전자 제품을 보유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서 삼성제품의 시리얼 넘버를 등록하여 품 인증을 받는 방법을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제품 등록 방법을 이용해야 하는 이유는 세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정품 인증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요즘에는 중국산의 저렴한 카피제품이 많고 심지어 시리얼넘버, 바코드까지 따라하기 때문에 일반인이 정품인지 가품인지 분간하는게 어렵습니다. 이 때 삼성전자 제품 등록이 가능하다면 정품임을 쉽게 알 수 있죠. 두번째는 등록한 보유 제품의 메뉴얼, 드라이버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쉽게 찾아서 다운로드 및 설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기기별로 맞춤형 케어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죠. 세번째는 기기에 문제가 생겨 문의를 하거나, AS센터를 방문할 일이 생길 때에도 나의 보유제품을 선택하여 쉽게 진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약부터 상담까지 빠르게 이용할 수 있으니 매우 편리한 것이죠.

 

목차

1. 삼성전자 제품 등록하는 방법

2. 나의 삼성 제품 시리얼번호/모델코드 찾는 방법

 

삼성전자 제품 등록하는 방법

1. 삼성전자 공식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2. 우측 상단 프로필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삼성계정이 있다면 로그인을, 없다면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4. 로그인 후 프로필 버튼 > 나의 정보를 선택합니다.

 

 

5. 나의 삼성 계정 정보를 클릭합니다.

 

 

6. 열려진 탭에서 나의 제품 관리를 누릅니다.

 

 

7. 제품 등록하기를 클릭합니다.

 

 

8. 내가 보유한 삼성제품 시리얼번호를 입력합니다.

 

 

9. 인증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0. 내가 보유한 삼성전자 제품이 등록되었습니다.

 

삼성전자 제품 정품 인증 등록 주의사항

  • 나의 제품 관리 페이지의 해당 버튼을 클릭하시면 시리얼 번호/모델찾기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유효한 시리얼번호(S/N: Serial Number)를 가진 삼성전자의 제품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 등록이 불가한 제품: 엑세서리(모바일/디스플레이/가전/컴퓨터/TV), 저장장치, 소형가전, LED, 프린터, 카메라, 렌즈, 토너잉크, HMD, 플립(사이니지) 등
  • 제품 박스 겉면이 아닌 제품 자체에 부착된 시리얼번호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 19년 이전 생산 모델 중 일부는 등록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나의 삼성 제품 시리얼번호/모델코드 찾는 방법

1. 나의 제품 관리 우측 상단에서 시리얼번호/모델코드 찾기를 클릭합니다.

 

 

2. 내가 보유한 제품 유형 및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3. 우측 시리얼번호 조회 방법을 확인합니다.

 

보통 삼성전자 제품 등록을 진행하는 기기는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워치가 있습니다. 이 경우 설정 앱 - 정보 - 시리얼번호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도 태블릿을 가지고 있기에 위의 방법으로 시리얼번호S/N을 조회하여 삼성전자 제품 등록을 진행할 수 있었네요.

 

마무리

오늘 포스팅에서는 삼성전자 제품 등록 방법을 소개드렸습니다. 짝퉁, 가품이 아닌 정당하게 비싼 돈을 지불하여 구매한 브랜드 기기인만큼 관리와 AS는 필수입니다. 이번 기회에 집에 있는 모든 삼성제품을 등록하여 정품 인증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