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닥터 건강생활

한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메일 플랫폼은 네이버 메일 서비스입니다. 저도 네이버 메일을 자주 이용하고 있는데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이 내가 보낸 메일을 상대방이 읽었는지, 읽지 않았는지 수신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통해서 내가 메일을 잘 전달했는지 상대방에게 직접 연락할 필요가 없어서 편리하기도 하고 상대방이 메일을 열어본 날짜와 시간을 확인할 수 있어서 업무에 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메일 수신 확인 방법으로 PC와 스마트폰에서 각각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소개 해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방법에 따라 네이버 메일 수신을 확인하려 했을 때 확인이 불가능할 수 있으니 이 경우에는 함께 작성한 자주묻는 질문 QnA를 읽어주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1. 모바일에서 네이버 메일 수신 확인 방법

2. PC에서 네이버 메일 수신 확인 방법

3. 네이버 메일 수신 확인 관련 자주 묻는 질문

 

1. 스마트폰에서 네이버에 로그인합니다.

2. 좌측 상단에 있는 삼선 모양의 목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메일을 누릅니다.

 

 

4. 우측 상단의 목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보낸 메일함 우측의 수신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6. 상대방 메일 읽음 수신 여부를 확인합니다.

 

상대방이 내가 보낸 메일을 읽었을 경우에는 이메일 오른쪽에 [날짜 및 시간]이 표시됩니다.

상대방이 내가 보낸 메일을 아직 읽지 않았을 경우에는 [읽지않음]으로 표시됩니다.

 

 

단체 메일을 보낸 경우 수신확인 화면에서 바로 상대방의 읽음 여부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네이버 단체 메일 수신 확인의 경우 수신확인 화면에서 단체 메일을 클릭하면 아래 목록에 상대방들의 이메일 주소와 읽음 여부를 개별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X명중 X명 읽음에 대해서 메일을 읽은 상대방과 아직 읽지 않은 상대방을 확인해보세요.

 

1. 컴퓨터에서 네이버 사이트에 로그인합니다.

2. 메일을 클릭합니다.

 

 

3. 보낸메일함 오른쪽에 있는 수신확인을 누릅니다.

 

 

4. 내가 보낸 네이버 메일의 상대방 읽음 여부를 확인합니다.

 

 

5. 단체 메일의 수신 확인을 하고 싶다면 단체 메일 앞의 V 버튼을 클릭합니다.

 

 

6. 단체 메일 상대방별 메일 읽음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 수신 확인 관련 자주 묻는 질문

네이버 메일 수신확인이 안되는 경우는 무엇인가요?

 

  • 받는 사람이 메일의 이미지를 차단한 경우
  • 메일을 읽지 않고 '읽음'표시만 한 경우
  • 메일을 TEXT 모드로 발송한 경우
  • SMTP로 메일을 발송한 경우
  • 발송한지 3년이 지난 경우

 

네이버 메일은 위 5가지의 경우 수신확인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네이버 메일 수신 확인은 보내는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네이버 메일을 사용해야지만 읽음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내가 네이버 메일로 보내더라도 상대방의 메일이 다음, 구글 등 다른 서비스를 사용한다면 수신 확인이 어렵습니다. 또한 같은 네이버 메일을 사용하고 있더라도 수신 확인이 불가능할 수 있는데 이 땐 텍스트모드나 아웃룩등의 다른 메일 프로그램을 사용했을 경우엔 네이버 메일 수신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네이버 메일을 상대방이 아직 읽지 않았을 때 발송 취소가 가능한가요?

네이버 메일을 상대방이 아직 읽지 않았다면 발송 취소가 가능합니다. 다만 네이버 회원이 아닌 사람에게 발송한 경우나 받는 사람이 메일을 영구 삭제하였거나 차단한 경우에는 발송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발송취소가 가능한 경우에만 수신확인 화면에서 발송취소 버튼이 보여지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메일을 삭제한 경우 수신 확인 날짜와 시간을 확인할 수 있나요?

네이버 메일을 삭제한 경우 스팸함에 있다면 복구 후 수신 확인 날짜와 시간을 다시 확인할 수 있으나, 영구적으로 삭제한 경우에는 수신 확인 날짜와 시간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네이버 메일 수신 확인시 확인 불가 및 발송 실패라고 뜨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상대방의 이메일 주소가 네이버 이메일이 아니거나, 다른 메일 프로그램을 이용한 경우 기타 수신을 확인할 수 없는 상태의 경우 [확인 불가]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발송 실패]의 경우에는 상대방 이메일 주소를 잘못 입력한 경우에는 나오니 상대방 이메일 주소를 다시 정확히 입력 후 발송해보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