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닥터 건강생활

안녕하세요. 킴닥터의 건강생활 블로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뱅크 금액 숨기기 설정 방법에 대해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를 이용하기 위해서 앱을 실행하면 홈 화면에서 곧바로 나의 계좌와 금액이 모두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카카오뱅크를 사용하면 주변에 있는 사람들은 나의 계좌 잔액을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되어 꺼림직할 때가 많습니다. 이럴 때에는 본문의 카카오뱅크 금액 숨기기로 계좌 잔액이 표시되는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계좌 잔액 표시 상태

카카오뱅크 금액 숨기기를 설정하면 등록된 모든 계좌와 통장의 잔액 부분이 금액보기 문구로 표시되게 됩니다. 그래서 홈화면에서 나의 계좌 잔액 표시가 안보이게 숨겨지며 사용자가 직접 통장이나 계좌를 누른 후 다음 화면에서만 금액을 확인할 수 있게되어 유용한 기능입니다.

 

카카오뱅크 금액 숨기기 설정 방법

1. 스마트폰에서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합니다.

 

2. 홈화면 아래에서 화면 편집을 클릭합니다.

 

3. 잔액 보임 기능비활성화합니다.

4. 저장을 클릭합니다.

 

5. 카카오뱅크 금액 숨기기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나의 통장/계좌의 잔액을 보고 싶다면 금액 보기가 적혀진 통장을 클릭합니다. 이 후 보여지는 화면 상단에서 현재 계좌의 금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글

카카오뱅크 대표계좌 변경하는 방법 (주계좌 최상단 표시)

카카오뱅크 계좌 순서 변경하는 방법

 

여기까지 오늘 글에서는 카카오뱅크 금액 숨기기 설정 방법을 안내드렸습니다. 카카오뱅크에서는 오픈뱅킹을 통해 타 은행사의 통장/계좌를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기에 다수의 통장을 관리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위에 첨부드린 글을 참고하여 내가 자주 사용하는 계좌 순서대로 변경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