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닥터 건강생활

안녕하세요. 킴닥터의 건강생활 블로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재난문자 끄기 설정 방법 2가지를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난문자란 재난 상황을 국민들에게 신속하게 전달하기 위해서 발송되는 문자 서비스로 2005년 5월 15일부터 시행되었습니다. 이러한 재난문자는 경중에 따라서 위급재난문자, 긴급재난문자, 안전안내문자로 분류되며 스마트폰 초기 출고시부터 기본적으로 알림 수신이 설정되어있는데요. 그래서 갤럭시에서 재난문자가 수신되면 경보알림과 진동이 함께 크게 울리게 됩니다.

 

저의 경우도 평소 위급 상황에 대한 알림을 받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되며 전혀 불편함 없이 사용했지만 이러한 생각이 바뀌게 된 계기가 있는데요. 바로 저번 경주 4.0 규모의 지진에 대한 재난문자가 새벽 5시에 울렸을 때입니다. 새벽중에 울린 재난문자로 인해서 잠을 깨버린 탓에 다음날 컨디션을 완전히 망쳐버린 이후부터는 현재 갤럭시 재난문자 끄기 설정 후 편하게 사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렇듯 재난문자의 소리와 알림이 불편하시다면 본문의 방법에 따라 갤럭시 재난문자가 수신되지 않도록 차단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목차

1. 설정 앱에서 갤럭시 재난문자 끄기

2. 메시지 앱에서 갤럭시 재난문자 끄기

 

설정 앱에서 갤럭시 재난문자 끄기

1. 갤럭시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알림 메뉴를 클릭합니다.

 

3. 고급 설정을 클릭합니다.

 

4. 재난문자를 누릅니다.

 

5. 경보 허용 기능비활성화합니다.

6. 갤럭시 재난문자 끄기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 긴급재난문자: 치명적인 테러, 태풍, 화재 등 사건 경고
  • 안전안내문자: 위급 긴급재난을 제외한 생명이나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행동 요령

경보를 끄게 되면 긴급 재난 문자와 안전 안내 문자가 모두 차단되게 됩니다. 참고로 원하신다면 특정한 재난문자의 유형만 수신하도록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 때 위급재난문자는 공급경보, 경계경보, 화생방경보 등 매우 중요한 재난상황을 안내해주므로 수신 거부가 불가능합니다. 즉 위의 긴급재난문자와 안전안냄누자만 수신 거부가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메시지 앱에서 갤럭시 재난문자 끄기

1. 갤럭시에서 메시지 앱을 실행합니다.

 

2. 수신된 문자목록에서 안전 안내 문자를 클릭합니다.

 

3.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경보 허용 기능비활성화합니다.

5. 갤럭시 재난문자 차단이 설정되었습니다.

 

이렇게 경보를 꺼줄 수도 있으며 재난문자가 수신되었을 때 전체 화면 메시지 표시 유무, 진동과 다시 알림 간격 설정, 경보 메시지를 음성으로 알림 기능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갤럭시에 수신되는 모든 재난문자에 대한 소리와 알림을 받고 싶지 않아 모두 비활성화해준 상태입니다. 여러분들도 각자 원하는 설정을 적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글

여기까지 갤럭시 재난문자 끄기 설정 방법 2가지를 안내드렸습니다. 서론에서 제가 말씀드렸던 것처럼 새벽에 울리는 재난문자로 잠을 설쳤다는 분들도 많고 심지어 군대에서는 몰래 휴대폰을 사용하던 군인들이 재난문자 소리와 진동으로 전부 걸렸다는 소식도 들려왔었는데요. 본문의 설정으로 이렇게 예상치 못한 알림으로 불편함을 겪는 일을 방지할 수 있으니 이번 글이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상으로 킴닥터 건강생활 블로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