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닥터 건강생활

킴닥터가 삼성헬스 초기화 방법을 소개합니다. 걸음 수를 측정하는 만보기나 체중을 관리하는 등 헬스케어 앱으로 대표적인 삼성헬스를 이용하는 사용자가 많습니다. 킴닥터 또한 삼성헬스를 이용해서 걷기, 달리기, 자전거 등을 기록하면서 건강 관리를 하고 있으며 삼성의 갤럭시 디바이스와 몸무게, 워치 등과 연계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제 막 삼성헬스를 이용해보려고 할 때 찝찝하게 걸리는 것이 과거의 데이터일 것 입니다. 이전에 한번이라도 삼성헬스에 가입을 하셨다면 백그라운드 상태에서 걸음 수, 소모된 칼로리, 건강 기록 등이 등록되어 있는데 불편하게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제대로 시작하려고 마음 먹었을 때에는 삼성헬스 초기화 방법을 이용해서 기존에 등록된 데이터를 모두 삭제하는 것을 권장 드리고 싶습니다. 과거 데이터로 인해서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서 연동하시는 분들도 보았는데 그럴 필요 없이 나의 계정을 그대로 이용하면서 초기화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삼성헬스 초기화 방법

1. 삼성헬스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좌측 상단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3. 우측 상단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4. 하단으로 내리신 뒤 개인 데이터 삭제를 선택합니다.

5. 삭제를 누릅니다.

 

*삼성헬스 개인 데이터 삭제는 걸음 수, 활동 시간, 운동 기록 등 모든 나의 개인 데이터를 초기화하는 기능 입니다. 초기화 뒤에는 이전 데이터를 복구할 수 없으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6. 삭제를 한번 더 클릭합니다.

7. 나의 삼성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누르면 기록이 모두 초기화 됩니다.

 

 

8. 다시 삼성헬스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9. 이용 약관에 동의 한 뒤 계속을 누릅니다.

10. 삼성헬스 초기화를 확인하신 뒤 이용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