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닥터 건강생활

킴닥터가 운동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홈트레이닝 어플 추천과 사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비대면 사회가 되면서 헬스장이 아닌 집에서 운동을 시작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원래는 헬스장을 자주 이용했으나 코로나 이후부터는 돈이 들지도 않고 홈트레이닝 어플을 이용하니 집에서도 체계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어서 집에서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초보자의 경우에는 운동 루틴이나 바른 자세를 알지 못하기 때문에 헬스 트레이더에게 지도를 받거나, 인터넷에서 자세를 일일히 하나씩 찾아서 운동을 하는 경우가 많을텐데 이러한 고민을 모두 해결할 수 있습니다. 홈트레이닝 어플 추천의 가장 큰 이유가 운동 루틴 방법과 자세를 알려주며 일정을 관리하며 운동 시간 알림까지 모두 알려주기 때문입니다.

 

홈트레이닝 앱은 많이 있지만 가장 평점과 이용자가 많은 앱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직접 사용하고 있는 어플이기도 하며 초심자부터 운동을 어느정도 하신 분들까지 사용할 수 있게 난이도별로 조절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운동을 꾸준히 한 편이 아니기 때문에 스케줄 소화가 힘들지는 않을까 걱정이 들었는데 초보자에게 맞게 난이도가 조절되며 천천히 근력 향상에 따라 단계를 올려가며 운동을 할 수 있게 만들어져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이제 집에서도 홈트레이닝 어플로 멋진 몸매를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

목차

1. 홈트레이닝 어플 추천

2. 홈트레이닝 어플 사용 방법

3. 알림, 리포트, 도전, 설정 기능 이용 방법

 

홈트레이닝 어플 추천

홈 트레이닝 - 기구가 필요 없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을 추천드립니다. 홈 트레이딩이기 때문에 헬스장에 있는 헬스 기구들이 없어서 맨몸 운동 위주로 전신 운동 루틴을 알려주며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앱의 모든 루틴은 헬스 전문가들이 짠 것이며 집에서 하루 몇분만 투자해도 효과적으로 근육을 키우고 선명한 복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운동은 준비운동, 스트레칭까지 포함이 되어 있고 애니메이션 및 동영상으로 올바른 자세를 가이드해주기 때문에 따라만 해도 효과를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 홈트레이닝 - 기구가 필요없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홈트레이닝 어플 사용 방법

1.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홈 화면에서 7X4 챌린지로 전신 또는 하체를 클릭합니다.

 

*7X4 첼린지는 전문가가 추천하는 루틴을 4주 7일간 실시하는 첼린지입니다. 전신 운동에 대한 기본적인 루틴을 잘 모르시거나 꾸준한 운동 습관을 기르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3. 이동을 누르면 1번째 주 1회 운동이 시작됩니다.

4. 당일의 운동 루틴 과정을 볼 수 있습니다.

5. 시작을 클릭합니다.

 

 

6. 애니메이션 동작에 맞춰서 운동을 따라합니다.

 

*운동시 홈트레이닝 어플에서 알려주는 동작의 시간, 횟수를 따라하시면 되며 휴식시간, 스트레칭 시간이 모두 포함되어 있으니 앱만 따라하시면 하루 운동을 끝낼 수 있습니다.

 

 

7. 모든 운동이 완료되면 소모 칼로리, 운동시간 정보가 표시됩니다.

8. 7x4 첼린지에 맞춰서 매일 꾸준히 운동을 실시하면 됩니다.

 

홈 트레이닝 어플 부위별 운동 방법

1. 어플 홈 화면에서 아래로 내려보시면 초급, 중급, 고급 코스가 있습니다.

2. 자신의 운동 능력에 맞은 등급에서 운동하고 싶은 부위를 클릭하면 됩니다.

 

알림, 리포트, 도전 설정 기능 이용 방법

1. 홈트레이닝 어플에서 왼쪽 상단 더보기를 누릅니다.

 

 

2. 탐험을 눌러 기능을 사용합니다.

 

*탐험에서는 다양한 운동 도전 첼린지들과 부위별 살을 빠르게 뺄 수 있는 운동 방법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택 운동으로는 뱃살 태우기, 점프 없이 지방 빼기, 남성 유방 없애기, 더 길게 가는 성생활, V모양과 선명한 복근 만들기, 더 넓은 어깨 만들기, 지방 연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리포트를 눌러 기능을 사용합니다.

 

*리포트에서는 나의 체중 변화 그래프, 운동날짜 기록, 실시한 운동 횟수, 소모한 키로칼로리를 볼 수 있습니다.

 

 

4. 알림을 눌러 기능을 사용합니다.

5. 하단 + 탭을 누릅니다,.

6. 운동 알림 시간을 설정합니다.

7. 설정한 시간이 되면 운동 시작을 진동, 소리, 알림으로 알려주게 됩니다.

 

 

8. 설정을 눌러 기능을 사용합니다.

 

*설정에서는 Google Fit 동기화, 매일 운동 시간 알림, 화면을 켜진 상태로 유지, 친구와 공유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유료 결제를 통해서 홈트레이닝 어플의 광고 배너 삭제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