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닥터 건강생활

킴닥터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배달의민족 영수증 발급, 출력 방법을 소개합니다. 저는 음식 주문 앱으로 배달의민족을 자주 사용하고 있는데 회사에서 주문한 음식의 경우 가지급금 지출 증빙을 해야하기 때문에 영수증을 모아야 합니다. 배달된 음식을 보면 출력된 영수증이 함께 부착되서 오기 때문에 별도로 출력을 하지 않아도 되지만, 나중에 확인을 해보았을 때 영수증을 분실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럴 때처럼 이전에 주문한 음식의 영수증이 필요하다면 배달의민족 영수증 발급으로 확인, 출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단 주의할 것은 배달의민족 영수증 발급은 앱 내에서 카드결제를 했을 때에만 가능합니다. 그 외에 카카오페이, 만나서 카드 결제의 경우에는 배달의민족 어플리케이션에서 영수증을 발급 및 출력할 수 없으며 카드사나 해당 결제 앱에서 영수증을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저는 지출 증빙을 위해서 배달의민족에 결제 카드를 등록해서 사용하고 있으므로 어렵지 않게 영수증을 재발급할 수 있었습니다.

 

 

목차

1. 배달의민족 영수증 발급 출력 방법

2. 배달의민족 카카오페이 결제, 만나서 카드결제시 영수증

 

배달의민족 영수증 발급 출력 방법

배달의민족 앱 내 신용/체크카드 결제시 영수증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결제와 만나서 카드결제를 이용하였을 경우 목차 2를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1. 배달의민족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주문내역을 클릭합니다.

3. 영수증을 출력하고 싶은 내역에 주문상세를 누릅니다.

 

 

4. 영수증 받기를 클릭합니다.

5. 이메일을 입력합니다.

6. 입력한 이메일로 배달의민족 영수증이 발송됩니다.

 

 

7. 이메일에 로그인 하여서 영수증 발급 메일을 확인합니다.

8. 영수증 보러가기 버튼을 누릅니다.

9. 신용카드 매출전표를 확인하고 하단 인쇄하기를 클릭합니다.

 

 

10. 컴퓨터 및 스마트폰에서 영수증 프린트 출력, PDF 파일 저장이 가능합니다.

 

배달의민족 카카오페이 결제, 만나서 카드결제시 영수증

만나서 카드결제시 배달의민족 영수증 출력과 발급이 불가능하여 받기 없음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결제한 카드사 홈페이지에 로그인 하신 뒤 매출전표를 출력하셔야 합니다.

 

카카오페이 결제시 배달의민족에서 현금영수증 보기만 가능합니다. 영수증의 출력, 발급, 확인은 카카오페이 어플리케이션에서 가능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