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닥터 건강생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갤럭시에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구글 계정을 연동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의 기본 설정을 보면 구글 계정이 로그인되어 있으며 해당 계정으로 사용자의 캘린더, 구매 내역 등의 정보가 기입되게 됩니다. 이렇게 스마트폰에서 사용되는 구글 계정은 여러 개를 만들기도 쉬우며, 사용처에 따라서 계정을 변경하여 이용할 수 있으므로 편리합니다. 하지만 다수의 구글 계정이 스마트폰에 로그인되어 있다보면 이용내역이 혼동되며, 이전 정보를 찾을 때 모든 계정을 살펴봐야 찾을 수 있는 등의 불편함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사용하지 않는 갤럭시 구글 계정 삭제 및 로그아웃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오늘 스마트폰의 정리를 위하여 연락처를 백업하였는데 로그인된 구글 계정이 무엇인지 혼동되어 한참을 사용하던 구글 계정들을 하나씩 로그인하여 정보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용하지 않는 구글 계정을 디바이스에서 삭제하여 로그아웃 처리를 해주는 것이 좋으며, 방법이 어렵지 않기 때문에 이번 글을 읽는다면 누구나 구글 계정을 쉽게 관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갤럭시 구글 계정 삭제 대표사진

 

목차

1. 갤럭시 구글 계정 삭제 로그아웃 방법

2. 갤럭시 구글 계정 변경 및 추가 방법

 

갤럭시 구글 계정 삭제 로그아웃 방법

1. 갤럭시 설정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계정 및 백업을 누릅니다.

3. 계정 관리를 선택합니다.

 

 

4. 로그인된 구글 계정을 클릭합니다.

5. 계정 삭제를 누릅니다.

 

 

6. 계정 삭제를 클릭하면 갤럭시 기기에서 구글 계정이 로그아웃됩니다.

 

삭제시 계정에 연동되어 있던 갤럭시 메시지, 연락처, 기타 다른 데이터가 모두 디바이스에서 삭제됩니다. 이것은 디바이스의 로그인 데이터 삭제를 뜻하며 구글 계정 자체가 삭제되지는 않습니다.

 

갤럭시 구글 계정 변경 및 추가 방법

1. 계정 관리 하단에 있는 + 계정 추가를 누릅니다.

2. Google을 클릭합니다.

 

3. 갤럭시에 연동하고 싶은 구글 계정에 로그인하거나 계정 만들기로 추가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