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닥터 건강생활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은 인터넷쇼핑, 도서, 영화, 공연, 외식 등 여러 제휴처에서 현금과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입니다. 5,000원이나 10,000원과 같이 소액으로도 발매가 되며 청소년, 학생들에게 직접 현금을 주는 것보다 건전한 사용처에만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로 선물로 많이 사용됩니다. 하지만 현금에 비해서는 결제가 불편하며, 상품권에 기재된 금액보다 적은 금액을 사용할 경우 남은 잔액에 대한 사용이나 반환 규정이 까다롭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렇게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받았다면 네이버페이로 충전하여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문화상품권 네이버페이 충전은 컬쳐랜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일정 수수료를 제외한 모든 금액을 나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종이로 된 문화상품권을 사용하는 것보다는 인터넷 쇼핑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훨씬 범용성있고 간편한 결제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더 많습니다.

 

저는 오늘 집을 정리하다가 사용되지 않은 문화상품권 10,000원 한장을 발견할 수 있었는데 이 문화상품권을 사용하여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충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때 문화상품권을 바로 네이버페이에서 충전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컬처랜드 아이디에 충전을 한 후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하는 방법만 가능하기 때문에 주의하여 방법을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페이 문화상품권으로 충전하는 방법

1. CULTURE LAND 사이트를 실행합니다.

2. 우측 상단 더보기 탭을 클릭합니다.

3. 로그인을 누릅니다.

 

 

4. 아이디가 있으시다면 로그인을, 되어 있지 않다면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5. 로그인 후 충전을 클릭합니다.

 

 

6. 문화상품권을 선택합니다.

7. 문화상품권 PIN번호를 긁어 번호를 확인한 후 18자리 숫자를 모두 입력합니다.

 

 

8. 충전하기를 클릭합니다.

9. 컬쳐랜드 아이디에 문화상품권 충전 완료를 확인합니다.

10. 홈 버튼을 눌러 사이트 메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11. N Pay 탭을 클릭합니다.

12. 정보제공에 동의한 후 네이버페이 아이디 조회하기를 누릅니다.

 

 

13. 전환대상 네이버페이 아이디를 선택합니다.

14. 전환 요청 금액에서 모두 사용을 체크합니다.

15. 포인트 전환하기를 클릭합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전환은 휴대폰본인인증 회원만 가능합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금액과 네이버페이 포인트 전환 비율은 1:1이며 전환시 6%의 고객 부담 전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만약 10,000원을 충전한다면 6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하며 9,400원의 네이버 페이 포인트가 충전됩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최대 전환 금액은 일 20만원, 월 200만원입니다.

 

 

16. 네이버페이 포인트 충전에 확인을 누릅니다.

17. 수수료를 제외한 문화상품권 금액이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충전됩니다.

 

 

18. 네이버페이를 들어가보면 이벤트 적립(컬쳐캐쉬 전환)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