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닥터 건강생활

대한민국의 온라인 민속놀이라고 불리는 스타크래프트는 오랜 기간 사랑받고 있는 국민 장수 게임입니다. 저도 스타크래프트를 처음 시작한게 20년 전이였는데 아직까지도 인기를 끌고 유튜버, BJ들이 게임을 하는 것을 보면 신기하게 느껴질 때도 많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많은 전략 게임이 나왔지만 스타크래프트만큼 밸런스와 직관적인 게임 진행 방식을 따라오는 게임이 출시가 되지 않았고 그로 인해서 아직까지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저도 오늘 간만에 향수를 느껴보기 위하여 배틀넷에서 스타크래프트를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해보았는데 익숙한 영어로 된 메인 화면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최근 리메이크 및 지원 등을 통하여 한국어로 설정할 수 있다는 소식을 듣게되어 바로 적용을 해보았습니다. 주의하실 것은 스타크래프트 무료 버전의 경우 한글/한국어 지원이 불가능하며, 유료로 결제한 리마스터 버전만이 스타크래프트 한글 설정이 가능합니다. 본문의 방법을 따라하셔서 바로 완전히 번역된 스타크래프트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스타크래프트 한글(한국어) 설정 방법

1. 스타크래프트를 실행합니다.

2. Options 버튼을 클릭합니다.

 

 

3. Game을 누릅니다.

 

 

4. Language에서 한국어(음역) 또는 한국어(완역)을 선택합니다.

 

한국어 음역과 한국어 완역의 차이

한국어 음역은 우리에게 익숙한 영문을 그대로 한글로 표현한 방식이며 한국어 완역은 모든 영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방식입니다.

 

음역의 예를 들면 "서플라이 디포가 부족합니다", "베스핀 가스를 채취하십시오"와 같이 유닛이나 자원등의 명칭 등의 익숙한 영문이 음역처리되게 됩니다.

 

완역의 예를 들면 "보급고가 부족합니다", "광학 조명탄으로 전차의 시야를 차단하세요"와 같이 탱크와 서플라이 디포 등의 영문까지 완전히 번역처리 되게 됩니다.

 

 

5. 스타크래프트 한글 한국어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