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닥터 건강생활

나의 카카오톡 프로필에서는 프로필 사진, 배경 사진, 상태메시지, 디데이, 음악 등을 설정할 수 있고 이렇게 설정된 나의 프로필은 나를 추가한 카톡 친구들에게 모두 보여집니다. 그런데 이 때 내가 설정한 프로필에 있는 정보를 특정한 상대방에게는 공개하고 싶지 않을 때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과거 전 애인에게 내가 설정한 사진과 음악들이 보여지지 않게 만들고 싶거나, 나와 사이가 좋지 않은 친구에게 내가 다른 친구들과 놀러갔다온 여행 사진을 보여주고 싫더가나 하는 경우들이 있죠. 이럴 땐 상대방에게 나의 카카오톡 프로필이 보여지지 않게 비공개를 설정하면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 설정 방법을 소개드릴텐데 설정에는 2가지 방법으로 나눠집니다. 첫번째는 상대방을 완전히 차단해서 나의 프로필이 안보여지게 만들고 메시지도 받지 않는 방법이고 두번째는 상대방의 메시지는 받을 수 있지만 나의 프로필만 비공개로 설정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상대방을 다시 볼 일이 없다면 첫번째 방법으로 완전히 차단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상대방과 메시지는 주고 받고 싶지만 나의 프로필만 비공개하고 싶다면 두번째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목차

1.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 차단 설정 방법

2. 멀티프로필로 나의 프로필만 안보이게 숨기는 방법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 차단 설정 방법

1. 카카오톡 앱을 실행하고 친구목록 탭을 클릭합니다.

2. 차단하고 싶은 상대방을 찾고 길게 누릅니다.

 

 

3. 차단을 클릭합니다.

 

 

4. 차단 안내 팝업에서 확인을 누릅니다.

 

이렇게 차단을 하면 차단한 친구가 보내는 메시지를 받을 수 없는 상태가 되고 친구목록에서 삭제되게 됩니다. 하지만 차단한 친구는 나의 프로필을 그대로 볼 수 있는 상태이기에 아래의 프로필 추가 차단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5. 우측 상단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친구 관리를 누릅니다.

 

 

7. 차단친구 관리를 클릭합니다.

 

 

8. 차단한 친구를 찾고 오른쪽 관리를 누릅니다.

 

 

9.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처음 관리를 눌렀을 때 보이는 메시지 차단이 체크된 상태를 메시지 차단 및 프로필 비공개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10. 상대방 차단으로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가 설정됩니다.

 

위 방법을 이용하게 될 경우 완전 차단 상태로 상대방은 나의 프로필을 클릭하면 위의 사진처럼 나의 프로필에 있는 프로필사진, 배경사진, 음악, 디데이 등 모든 정보가 설정하지 않은 상태인 것처럼 보여지게 됩니다.

 

멀티프로필로 나의 프로필만 안보이게 숨기는 방법

두번째는 멀티프로필을 사용해서 상대방에게 나의 프로필만 안보이게 숨길 수 있습니다. 차단이 아니기 때문에 상대방의 메시지는 그대로 받을 수 있고 나의 프로필만 비공개로 설정할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멀티프로필이란 친구별로 내 프로필을 다르게 보여줄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래서 상대방에게 나의 프로필을 비공개하고 내가 설정한 가짜 프로필을 상대방에게 보여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상대방은 내가 차단한 사실을 모르고 연락을 계속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1. 카톡 앱을 실행하고 친구목록 탭을 클릭합니다.

2. 나의 프로필 하단에서 멀티프로필을 누릅니다.

 

 

3. 멀티프로필 안내 팝업에서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4. 상대방에게 보여줄 멀티프로필을 설정합니다.

 

내가 설정한 상대방이 나의 프로필을 클릭했을 때 보여지는 멀티프로필을 꾸미시면 됩니다. 원래 프로필 설정과 동일하게 프로필사진, 배경사진, 이름, 상태메시지, 디데이, 음악, 달력 등을 넣을 수 있습니다.

 

 

5. 프로필을 모두 꾸미셨다면 완료를 클릭합니다.

 

 

6. 멀티프로필 아래에서 친구 관리를 누릅니다.

 

 

7. 지정친구 추가를 클릭합니다.

 

 

8. 멀티프로필로 보여줄 친구를 모두 선택합니다.

9. 확인을 클릭합니다.

 

 

10. 지정 상대방은 나의 멀티프로필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멀티프로필 지정친구 쉽게 관리하는 법

위에서 알아본 것 처럼 멀티프로필 클릭 → 친구 관리 → 지정친구 추가로 나의 진짜 프로필을 숨길 상대방들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더 쉽게 지정친구를 추가하거나 해제할 수 있는 아래 방법도 함께 알아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멀티프로필로 관리하고 싶은 상대방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2. 우측 상단에서 프로필 전환 버튼을 누릅니다.

 

 

3. 상대방에게 보여지고 싶은 멀티프로필을 체크합니다.

4. 확인을 누르면 나의 진짜프로필이 숨겨집니다.

 

멀티프로필 삭제하는 방법

만약 더이상 멀티프로필을 이용하지 않는다면 깔ㄲ므하게 멀티프로필을 삭제해서 정리하세요.

 

1. 멀티프로필을 누릅니다.

 

 

2. 우측 상단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하세요.

 

 

3. 편집을 누릅니다.

 

 

4. 삭제를 클릭합니다.

 

나의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 설정을 위해서 만들 수 있는 멀티프로필은 최대 3개까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미 3개를 만드셨다면 이용하지 않는 멀티프로필은 위 방법으로 삭제해서 관리해주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