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닥터 건강생활

카카오톡에서는 멀티프로필 서비스를 출시했는데 이 기능을 이용하면 나의 본프로필이 아닌 내가 만든 멀티프로필을 내가 선택한 특정 친구들에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나의 본 프로필에 추가한 사진, 상태메시지를 일부 사람들에게 숨길 수도 있으며 직장이나 취미생활처럼 특정 그룹의 사람들마다 나를 보여주는 프로필을 설정할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그래서 저도 멀티프로필 기능을 많이 이용을 했지만 오늘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삭제를 해주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상대방이 내가 멀티프로필을 설정했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하고 이를 알게 되면 사이가 약간 거리감이 느껴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 멀티프로필 확인 방법 간략 소개: 멀티프로필에서는 히스토리(사진, 상메, 뮤직 변경 이력을 저장하는 곳으로 프로필 마다 우측 상단에 보이는 폴더)가 존재하지 않기에 본프로필과 쉽게 구분할 수 있음.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삭제 및 멀티프로필에 추가한 친구를 삭제하는 방법을 소개드립니다. 참고하셔서 카톡 앱에서 바로 설정해보세요.

 

목차

1.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삭제 방법

2. 멀티프로필을 설정한 친구 확인 및 삭제하기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삭제 방법

1. 카카오톡 앱을 실행하고 친구목록 탭을 누릅니다.

2. 나의 본프로필 아래에 있는 멀티프로필을 선택합니다.

 

 

3. 우측 상단 톱니바퀴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4. 편집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삭제 버튼을 누릅니다.

 

 

6. 팝업에서 확인을 누릅니다.

 

'지정 친구가 보는 내 프로필이 기본 프로필로 변경됩니다' 팝업이 나오는데 내가 현재 삭제하고자 하는 멀티프로필에 설정한 친구가 누구인지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7.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이 삭제되었습니다.

 

'아직 사용중인 멀티프로필이 없습니다. 친구탭에서 멀티프로필을 만들어보세요!' 문구가 보여지고 친구목록 탭을 들어가보면 '친구별로 다른 프로필을 설정해보세요!' 문구가 보여지게 됩니다. 이제 멀티프로필이 보여지게 설정한 모든 친구들은 내 본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멀티프로필을 설정한 친구 확인 및 삭제하기

1. 멀티프로필을 클릭합니다.

2. 친구 관리를 누릅니다.

3. 멀티프로필을 설정한 친구를 확인합니다.

4. 해제를 눌러서 삭제합니다.

 

마무리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삭제 방법을 작성해보았습니다. 나를 세분화해서 보여줄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나의 본 프로필을 숨겼다는 서운함이 생길 수 있다는 단점이 존재함으로 상황에 맞게 적절히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되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