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닥터 건강생활

카카오톡은 수시로 신규 기능을 내보내고 테스트하는등 계속해서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서 버전을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 대표적으로는 뷰 탭이나 채팅방 예약 기능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그런데 카카오에서는 반대로 사람들에게 인기가 없었거나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기능들이 다음 버전에서는 삭제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렇기에 내가 카톡 과거버전에서는 정말 유용하다고 생각하여 자주 사용하던 기능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된 후 사용할 수 없게되면서 역설적으로 더 불편함을 느끼게 될 수 있는데요. 이럴 때에는 이번 글의 카카오톡 버전 다운그레이드 방법을 이용해서 업데이트를 취소하고 구버전을 설치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는 카카오톡 구버전을 선택하여 다운그레이드하는 기능은 제공하고 있지 않기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아닌 APK 설치 사이트에서 카톡 구버전을 찾아 설치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APK 제공 사이트의 경우에는 업데이트 버전들마다 모두 APK 파일을 제공하고 있기에 내가 원하는 구버전을 찾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영원히 구버전을 사용할 수는 없는 일임으로 신규버전의 오류나 불편한 점이 개선되어 새로운 버전이 출시될 때까지만 임시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카카오톡 구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방법

1. 스마트폰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애플리케이션을 누릅니다.

 

 

3. 카카오톡을 찾아서 클릭합니다.

 

 

4. 삭제 버튼을 누릅니다.

 

 

5. 확인을 눌러 스마트폰에서 카톡 앱을 제거합니다.

 

카카오톡을 구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하기 위해선 현재 최신버전이 적용된 카톡 앱을 우선 이렇게 삭제해주셔야 합니다. 이제 아래의 방법으로 구버전 카톡 APK를 다운로드 후 설치해주세요. 참고로 카톡 앱을 삭제할 경우 채팅방 기록이 지워질 수 있으니 카톡을 백업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6. uptodown 사이트 KAKAOTALK 구버전 다운로드 페이지를 실행합니다.

7. 화면을 아래로 내린 후 설치하고 싶은 구버전을 클릭합니다.

 

uptodown 카톡 구버전 다운그레이드 설명: 구형 기기에 최신 버전의 앱을 설치할 때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는 흔히 일어나는 일입니다. 어떤 때는 최신 버전 앱들이 시스템 호환성 문제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이 때 앱 개발자가 문제가 되는 부분을 수정할 때까지, 구형 버전의 앱을 이용해주세요. 혹시 KakaoTalk를 이전 상태로 되돌릴 롤백이 필요할 경우, 해당 앱 버전의 기록을 Uptodown에서 확인하세요. 그 안에 해당 앱에 따라 Uptodown으로부터 다운로드할 수 있는 파일 버전들이 모두 담겨있습니다. Android에 앞서 KakaoTalk를 이전 상태로 되돌릴 롤백을 다운로드하세요. Uptodown에 배포된 KakaoTalk 버전은 바이러스가 전혀 없으며,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어 비용도 들지 않습니다.

 

 

8. 연결된 이지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9. 유해파일 팝업에서 무시하고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10. 상단바를 아래로 내린 후 다운로드받은 APK파일을 클릭합니다.

 

 

11. 출처의 알 수 없는 앱 팝업에서 설정을 누릅니다.

 

 

12. Chomre의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허용 활성화합니다.

 

apk가 실행된 앱 환경에서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권한을 활성화해주셔야 합니다. 저와 같이 chrome 인터넷 앱 또는 내파일 앱이 나올 수 있으니 팝업에 맞는 앱을 활성화해주세요.

 

 

13. 카톡 구버전 앱을 다운로드 설치합니다.

14. 설치가 완료된 후 열기를 클릭합니다.

 

 

15. 카카오톡이 구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마무리

여기까지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톡 다운그레이드 방법으로 내가 원하는 구버전을 찾아 설치하는 과정을 소개드렸습니다. 이렇듯 과거 카톡에서 제공되던 유용한 기능을 이용하고 싶거나, 최신버전이 기기와 호환이 되지 않는다면 다운그레이드를 통해서 카카오톡 앱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