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닥터 건강생활

킴닥터가 자양강장제로 유명한 구론산 스파클링의 성분, 효과를 소개합니다. 구론산 스파클링 제품은 혜태음료에서 제조한 음료로 주변 편의점, 마트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경쟁 제품으로는 박카스가 있지만 첨부된 성분이 달라 몸에 작용하는 효과가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더 잘 맞는 음료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론산이라는 명칭은 구론산 스파클링 성분으로 함유된 글루코로노락톤의 분해물 글루쿠론산에서 따서 짓게 되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박카스보다 구론산 스파클링의 맛이 훨씬 맛있고, 스파클링의 이름이 붙은 것처럼 탄산이 들어있기 때문에 탄산음료와 비견되어 자주 마시고 있습니다. 가격 또한 1천원대로 부담없이 마실 수 있으며 피로 회복에 효과가 좋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정확한 성분과 효과를 확인하셔서 마시기 전이나 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구론산 스파클링 성분 소개

2. 구론산 스파클링 효과

3. 맛과 직접 느껴본 효과 후기

 

구론산 스파클링 성분 소개

구론산 스파클링 함유 성분 (1병당 150ml)

 

타우린(Kp), 이노시톨(KP), 니코틴산아미드(KP), 티아민질산염(KP), 리보플라빈포스페이트나트륨(KP), 피리독신염산염(KP),카페인무수물(KP),DL-카르니틴연삼염(KP), 이성화당, 백당, 시트르산수화물, 효소처리스테비아, 염화나트륨, 시트르산나트륨수화물, 향료, 나린진, 몰신자산프로필, 이산화탄소, 정제수

 

*구론산 스파클링은 경쟁 제품 박카스와 동일하게 타우린이 들어 있으며 함유량은 2,000mg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카페인이 30mg 함유되어 있습니다.

 

구론산 스파클링 효과

타우린의 성분으로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받으며 심장의 수축 이완 작용을 도와 혈압을 안정시킵니다. 또한 담즙의 분비를 촉진하여 간 기능을 원활하게 해서 숙취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그 외에도 피로 해소, 뇌 기능 활성화를 돕습니다. 특히 구론산 스파클링 효과는 다량 함유된 글루쿠로노락톤으로 간 기능 개선 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숙취 및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래서 구론산 스파클링 효과는 자양강장, 허약체질 효과, 육체피로 회복, 병후로 인한 체력 저하 예방, 식욕부진 개선, 영양장애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론산 스파클링 복용 주의사항

1. 만 15세 미만은 복용하면 안됩니다.

2. 구역, 구토, 묽은 변, 식욕부진, 복부팽창감이 느껴질 시 복용을 중지하고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여야 합니다.

3. 피리독신을 1일 500mg ~ 2g의 용량으로 장기간 복용하면 감각신경병 또는 신경병적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많은 양을 마시게 되면 소화성 궤양을 촉진하고 당내성 손상, 과요산혈증, 간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5. 1회 용량 카페인 500mg을 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구론산 스파클링 1병단 30mg 함유)

6. 15세 이상의 성인은 1일 1회 1병을 복용합니다.

 

맛과 직접 느껴본 효과 후기

구론산 스파클링의 색상은 노란색, 황색의 액체로 개인적으로 상당히 맛있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비타민 음료의 맛에 탄산이 함유되어 시중 판매되는 탄산음료와 비견될 정도의 맛이 있다고 생각하며 달달하며, 청량감이 느껴집니다.

 

효과로는 확실히 간 회복을 도와주기 때문에 피로 개선이 느껴지며,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졸음을 예방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취침 전에 마시는 것은 좋지 않고 전날 과로에 오전 ~ 오후에 피곤함이 느껴진다면 구론산 스파클링을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