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닥터 건강생활

킴닥터가 자기관리에 도움되는 스마트폰 시간제한 어플을 추천 소개합니다. 현대인은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연락, 엔터테이먼트, 게임 등 모든 일을 할 수 있다보니 의존도가 심해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일과 공부 중에도 시도 때도 없이 스마트폰을 확인하다보니 정작 중요하게 처리해야하는 일의 우선순위를 잘 지키지 못하게 되었고 시간대비 효율성이 낮아지게 되어 시간 낭비를 하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스스로 자기 관리 훈련이 되어 있지 않은 사람들의 경우에는 특별한 일이 없더라도 스마트폰의 확인이 습관화 되어서 아무런 의미 없이 계속 스마트폰을 확인하고 사용하게 되는데 꼭 고치는 것이 좋습니다. 킴닥터 또한 여러가지의 일을 동시에 하지 못하기 때문에 한가지 일에 몰두하는 도중 스마트폰을 한번이라도 확인을 하게 되면 집중도가 떨어져 업무 효율이 좋지 않아 고민이 많았고 스마트폰 시간제한 어플을 사용하며 시간 관리에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시간제한 어플을 이용하면 내가 어떤 앱을 많이 이용하는지, 하루 중 이용시간이 얼마나 되는지와 같은 스마트폰 시간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객관적인 데이터를 통해서 자주 사용하는 앱 시간을 제한하여 시간을 효율적이고 알차게 사용할 수 있어 눈에 띄게 하고 있는 공부와 일이 진척되는 것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스마트폰 시간제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어플은 많지만 킴닥터가 생각하기에 가장 간편한 UI와 무료 이용으로 직접 사용하고 있는 시간 관리 어플리케이션을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스마트폰 시간제한 어플 StayFree 소개 및 다운로드

2. 스마트폰 앱 사용시간 통계 확인하기

3. 스마트폰 앱 사용시간 제한 방법

 

스마트폰 시간제한 어플 StayFree 소개 및 다운로드

스마트폰 시간제한 어플로 StayFree 다운로드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StayFree 앱은 내가 스마트폰에 할애하는 시간을 측정하고 앱의 사용량을 제한하여 시간과 중독을 관리해주는 앱 입니다. 앱별로 시간 제한을 설정할 수 있으며 초과하면 경고, 차단을 해줘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나의 스마트폰의 상세한 앱 사용량, 사용 내역 통계를 통해서 객관적인 중독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앱 사용 내역: 나의 어플리케이션 사용 내역을 그래프, 통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도한 사용 알림: 앱의 사용 시간이 많으면 알림, 팝업, 차단을 지원합니다.

비교 통계 제공: 다른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의 앱 사용 시간의 평균과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무료 스마트폰 시간제한 어플: 앱 결제를 하지 않아도 제한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앱 사용시간 통계 확인하기

1. StayFree 스마트폰 시간제한 어플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2. 앱을 실행한 뒤 접근 허용을 클릭합니다.

3. StayFree를 선택한 뒤 사용 추적 허용을 설정합니다.

 

 

4. 사용시간에서 내가 하루간 이용한 어플별 사용시간, 순위, 시간대별 이용률을 확인합니다.

5. 사용횟수에서 내가 하루간 이용한 어플별 실행 횟수를 확인합니다.

 

 

6. 알림에서 내가 사용하고 있는 어플들의 하루간 알림 팝업 횟수를 확인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을 클릭하면 오늘 사용량, 일일 평균, 전세계 평균, 사용 횟수, 알림 수 등 자세한 통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시로 알림, 팝업을 알리는 어플리케이션이 있을 경우 스마트폰 중독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알림이 많은 앱의 경우 알림을 꺼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7. 요약에서는 앱 사용 내역 시간, 카테고리 분류 비교, 스마트폰 잠금 해제 횟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앱 사용시간 제한 방법

1. 사용량 제한 탭을 클릭합니다.

2. +를 누릅니다.

 

 

3. 시간제한을 설정하고 싶은 앱을 선택합니다.

 

 

4. 경고 유형을 선택합니다.

 

*경고 유형에는 알림(Notification), 팝업(Pop-up warning), 차단(Block Further app usage)가 있습니다. 설정한 사용 시간을 초과하면 알림, 팝업, 사용차단 유형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앱 사용 자체를 제한하기 위해서는 차단 설정을 권장드립니다.

 

 

5, 사용량 제한에서 하루 이용 시간을 설정합니다.

6. 설정이 완료되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일일 통계와 스마트폰 시간제한 어플의 초기화 시간은 오전 03:00입니다. 따라서 하루 이용시간은 03:00부터 24시간이며 사용량 초과로 제한된 앱을 다시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은 새벽 3시가 됩니다.

 

 

7. 처음 사용시에는 StayFree 앱의 다른 앱 실행 중에도 표시 기능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8. 다른 앱 위에 표시에 권한 허용을 설정합니다.

 

 

9. 어플리케이션 시간제한이 설정됩니다.

10. 제한 사용량을 초과하면 자동 차단됩니다.

 

 

11. 사용량 초과시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차단 상태로 이용이 불가능해집니다.

 

*스마트폰 시간제한 어플을 이용하는 도중 차단된 앱을 급하게 이용하고 싶다면 사용량 제한 > 설정 앱을 클릭합니다. 그 후 사용량 제한 삭제를 누르거나 사용량 제한 편집을 누르고 시간을 늘려주시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