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닥터 건강생활

킴닥터가 빠르고 정확한 공휴일, 주말, 야간진료 병원 찾기 방법을 소개합니다. 대한민국의 의료수준은 전세계 최고 수준으로 전국민이 누구나 응급상황에 빠른 진료와 치료가 가능합니다. 응급 상황은 시간과 때를 가리지 않고 발생하기 때문에 공휴일과 주말, 야간 상황에 진료가 가능한 응급실과 병원이 존재하며 현재 자신의 위치와 가까운 병원을 검색해서 방문할 수 있습니다.

 

응급실의 경우 365일 24시간 운영으로 일반 병원 진료에 비해 가격이 비싸지만 전문 의료진이 항시 대기하고 있으며, 구급차를 통해 빠른 이송을 받거나, 직접 운영하는 곳을 찾아가면 골든타임 안에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심각한 응급 상황이 아니더라도 예비인력이 상주하여 감기, 배탈 등의 진단과 약 처방도 받을 수 있어서 주말이든 야간이든 언제든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일반 병원의 경우 소개드리는 병원 찾기를 통해 공휴일, 주말, 야간시 진료과목을 검색해보았을 때 운영중인 곳이 있다면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응급실처럼 과중한 추가 금액이 없기 때문에 저렴하며 주변에 응급실이 멀거나, 평일 낮 시간에 진료를 받을 수 없는 특수한 직업군이시라면 야간진료를 받으시면 됩니다.

 

 

목차

1. 가까운 365일, 24시간 응급실 찾기

2. 가까운 공휴일, 주말, 야간진료 병원 찾기

 

가까운 365일, 24시간 응급실 찾기

GPS를 이용해서 지도상 가까운 응급실 찾기

1. 응급의료포털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2. 응급실 찾기를 클릭합니다.

3. 기기 위치 정보 엑세스에 허용합니다.

 

*스마트폰 디바이스의 GPS 기능이 켜져 있어야 지도상의 근처 응급실 또는 진료병원을 찾을 수 있습니다. GPS 기능을 사용할 수 없거나 PC에서 확인시에는 일반 탭을 이용해서 지역을 직접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4. 지도상의 근처 응급실이 조회됩니다.

 

*결과 내 검색을 눌러 의료시설의 종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할 수 있는 응급실의 종류는 권역응급의료센터, 전문응급의료센터, 지역응급의료센터, 지역응급의료기관, 그 밖의 응급의료시설입니다.

 

 

직접 지역 설정으로 가까운 응급실 찾기

1. 응급의료포털 사이트로 접속하신 뒤 응급실 찾기를 클릭 합니다.

2. 응급실 찾기 서비스에서 일반 탭을 누릅니다.

3. 시도, 구군, 동을 선택하면 응급실이 조회됩니다.

 

 

응급실의 대표전화, 진료과목, 실시간 병상정보 확인하기

*조회된 가까운 응급실을 클릭하시면 대표전화, 진료과목, 실시간 병상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문 전 반드시 전화를 통해 현재 진료가 가능한지, 병상을 이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가까운 공휴일, 주말, 야간진료 병원 찾기

GPS를 이용해서 지도상 가까운 응급실 찾기

1. 응급의료포털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2. 스마트폰 GPS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3. 병원, 약국 찾기를 누릅니다.

4. 기기 위치 정보 엑세스에 허용합니다.

5. 결과 내 검색을 클릭합니다.

 

 

6. 의료기관, 진료과를 설정한 뒤 검색합니다.

7. 지도상의 근처 병원이 조회됩니다.

 

*결과 내 검색을 눌러 선택할 수 있는 의료기관의 종류는 상급종합병원, 종합병원, 병원, 요양병원, 의원, 치과병원, 치과의원,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보건의료원, 한방병원, 한의원 입니다.

 

*결과 내 검색을 눌러 선택할 수 있는 진료과의 종류는 가정의학과, 결핵과, 구강내과, 구강병리과, 구강악안면방사선과, 구강악안면외과, 구강안면외과, 내과, 마취통증의학과, 방사선종양학과, 병리과, 비뇨의학과, 사상체질과, 산부인과, 산업의학과, 성형외과, 소아청소년과, 소아치과, 신경과, 신경외과, 안과, 영상의학과, 영상치의학과, 예방의학과, 예방치과, 외과, 응급의학과, 이비인후과, 작업환경의학과, 재활의학과, 정신건강의학과, 정형외과, 진단검사의학과, 치과, 치과교정과, 치과보존과, 치과보철과, 치료방사선과, 치주과, 침구과, 통합치의학과, 피부과, 한방내과, 한방부인과, 한방소아과, 한방신경정신과, 한방안이비인후피부과, 한방응급과, 한방재활의학과, 해부병리과, 핵의학과, 흉부외과 입니다.

 

 

직접 지역 설정으로 가까운 병원 찾기

1. 응급의료포털 사이트로 접속하신 후 병원 찾기를 클릭합니다.

2. 병원 찾기 서비스에서 일반 탭을 선택합니다.

3. 시도, 구군, 동, 진료과목, 진료요일, 진료시간을 선택하면 병원이 조회됩니다

 

 

병원의 대표전화, 진료시간, 진료과목 확인하기

*조회된 가까운 병원을 클릭하시면 대표전화, 진료시간, 진료과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문 전 반드시 전화를 통해 현재 진료가 가능한지 문의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