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닥터 건강생활

킴닥터가 스마트 관리로 확실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금연 어플을 추천드립니다. 흡연자의 새해 소망 1위는 금연으로 통계가 나왔을 만큼 흡연자는 항상 금연을 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는데, 담배의 니코틴 중독으로 인해 끊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담배를 피지 않게 되면 금단 현상이 일어나 초조, 불안 등의 감정 변화가 일어나게 되고 니코틴 충족을 위한 강한 흡연 욕구가 발생됩니다. 그래서 금연을 하기 위해서는 강한 의지와 의지를 뒷받혀 줄 동기부여가 필요하며 적절한 생활 습관의 변화와 금연 보조제 등의 도움을 받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특히 흡연 욕구를 이겨내기 위한 의지력이 가장 중요한데, 이러한 동기부여를 계속 심어주며 여지껏 금연의 시간이 아깝다고 느낄 수 있게 도와주는 금연 어플을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금연 어플 추천으로 소개드리는 모든 앱에서는 금연 시작일, 금연으로 절약되는 수명 및 금액, 기간에 따른 금연 후 신체변화를 알려주기 때문에 시작 때 느꼈던 의지력을 다시 강화시켜 금연을 수월하게 할 수 있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는 현대인의 경우 스마트폰을 이용할 때마다 누적되는 시간과 금액 등을 확인하면 다시 한번 강한 동기부여를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앱의 기능은 모두 대동소이하나 디자인이나 일부 추가되는 기능들이 있어서 추천드리는 금연 어플을 확인하시고 마음에 드시는 것을 바로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

 

 

목차

1. 금연 시작 전 준비사항

2. 금연 어플 4가지 추천 및 다운로드

 

금연 시작 전 준비사항

1. 금연 동기를 구체화 해보세요.

왜 금연을 하게 되었는지 스스로 정리하시고 흡연 욕구가 일어날 때마다 확인을 하시면 극볼 할 수 있는 힘이 됩니다. 그래서 금연의 이유와 생각을 어플이나 일기장 등에 기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금연에 대한 이득과 손실을 구체적으로 생각해보세요.

담배를 흡연하는 것에 대해서 이득은 멋, 지루함 해소, 인간관계시 도움 등이 있습니다. 금연의 이득으로는 담배의 위험성과 담배를 구매하는 금전적인 손실이 사라지게 됩니다. 특히 건강해진다는 장점이 가장 큰 동기부여 중 한가지인데 금연 후 신체변화를 확인하신다면 달성을 위해서 흡연 욕구를 참기 쉬워집니다. 이러한 이득과 손실을 비교하시고 금연시의 이득이 자연히 더 높다고 생각되게 개선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3. 금연 시작일을 정하세요.

금연을 시작할 때에는 시작일을 확실히 정하고 준비를 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금연의 다짐을 세우고 시작일 전에 가지고 있는 모든 담배를 버리고, 라이터와 재떨이는 모두 버리도록 합니다. 금연 어플 추천에서 앱을 미리 다운로드 받아 시작일과 금연 일기 등의 작성으로 체계적인 관리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금연 어플 4가지 추천 및 다운로드

오늘부터 금연 앱 소개 및 다운로드

스마트폰의 첫 화면에서 금연 타이머가 보여지며 현재 달성 기간과 시간, 안피운 담배 개비, 절약한 금액이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커뮤니티 시스템을 도입하여 다른 금연자의 코멘트를 볼 수 있어서 혼자서 하는 금연이 아닌, 함께 이겨내는 금연이라는 느낌을 받아 목표의식을 확고하게 다질 수 있습니다.

 

 

홈 화면 위젯으로도 중요 정보를 표시할 수 있으며 금연 기간별 건강 달성정보 그래프가 제공됩니다. 또한 금연과 관련된 명언과 좋은글과 나의 기록을 관리할 수 있는 종합 금연 관리 앱으로 추천드립니다.

 

오늘부터 금연 앱 다운로드

 

금연 길라잡이 앱 소개 및 다운로드

보건복지부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금연 어플로 추천드립니다. 전문적 도움을 연결받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앱으로 보건복지부 및 국립암세터에서 출시한 금연정보와 커뮤니티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홈 화면에서 금연 시계, 공감마당, 금연일기, 온라인 금연 프로그램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로그인된 아이디로 PC와 연동하여 추적 관리가 가능합니다.

 

 

일자별 금연 시계와 스스로 실천할 수 있는 온라인 금연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있으며 채팅상담이나 1:1 전문가 상담을 통해서 금연전문가와 상담을 할 수도 있습니다. 로그인만 해도 연장된 수명과 금연 저금통 등이 한눈에 보여 이력을 확인한는데 편리하여 추천드립니다.

 

금연 길라잡이 앱 다운로드

 

Quitzilla 앱 소개 및 다운로드

금연 뿐만 아니라 나에게서 고치고 싶은 중독과 나쁜 습관을 모두 함께 관리할 수 있는 앱입니다. 대표적으로 담배와 술, 게임, 포르노 등을 등록하여 관리할 수 있으며 총 절제한 시간을 그래프로 보여주어 내가 절약한 돈과 여유 시간 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진행한 습관으로 인해서 발생한 이득과 요약문을 살펴보시고 진행과정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독된 습관을 왜 고차고 싶은지 히스토리 탭에서 작성하여 언제든 쉽게 찾아 볼 수 있어 의지력을 강화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Quitzilla 앱 다운로드

 

금연 도우미 앱 소개 및 다운로드

100만명 이상이 다운로드 받은 금연 어플입니다. 앱을 실행하면 현재 진행상황으로 타이머, 금연 일, 연장된 수명, 절약된 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담배를 피우지 않은 대가로 받게 되는 이득을 잘 정리하여 동기 부여를 할 수 있게 해주며, 절약된 돈으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직접 상품에 비유하여 보여주기 때문에 금연 효과를 직접 체감하기 좋습니다. 또한 건강 탭에서는 시간별, 기간별 달성된 나의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보상체계를 포기하고 싶지 않은 심리로 흡연 욕구를 더 쉽게 찾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금연 도우미 앱 다운로드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