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닥터가 갤럭시 만보기 어플로 삼성헬스 걸음수 측정을 소개드립니다. '하루 30분만 걸어도 건강해진다' 라는 말은 의학적으로도 사실로 밝혀졌습니다. 그래서 많이 걷는 유산소 운동을 하게 되면 건강을 챙길 수 있는데 걷는 활동을 할 수 있는 상황이 적은 현대인의 경우 시간을 내서라도 일정 목표치의 걸음을 채워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항상 소지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만보기 어플을 이용해서 나의 걸음수를 측정하며 건강 관리를 신경 쓰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삼성의 갤럭시에서는 삼성헬스 앱을 통해 만보기 기능과 다양한 홈트레이닝에 도움이 되는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킴닥터 또한 삼성헬스를 이용해서 걸음수를 측정하고 달리기, 자전거 등의 활동을 하고 있는데 걸음의 경우 GPS 기능을 켜주지 않더라도 스마트폰의 센서를 이용해 이동거리와 걸음 수를 비교적 정확히 측정해주기 때문에 신뢰성이 높아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1. 유산소 운동으로 체중이 감량됩니다.
2. 피로감이 줄어듭니다.
3. 심혈관 질병이 예방됩니다.
4. 하체 정맥류가 사라집니다.
5. 뼈가 단단해집니다.
6. 스트레스가 감소합니다.
걸음은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세포에 충분한 산소가 공급되어 신체에 활력이 증진됩니다. 또한 많이 걸으면 심박수가 높아져 고혈압이 예방되고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가 낮아져 혈관 질환과 체중 감소에도 효과적입니다. 걷기는 하체의 혈액이 심장으로 쉽게 돌아올 수 있어 정맥류가 예방되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걸음은 골밀도 손실이 방지되며 야외의 햇빛으로 인하여 칼슘이 훨씬 많이 합성되어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호르몬 측면에서 걸을 때에는 도르핀이 분비되어 기분이 개선되며 뇌의 원활한 산소공급으로 산화 스트레스가 줄어들게 됩니다.
1. 삼성헬스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고 실행합니다.
2.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합니다.
3. 삼성헬스 홈 화면에서 걸음 수 측정 횟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걸음 수 탭을 클릭하면 기록에서 거리, 칼로리 소모량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헬스에서는 앱 시작과 동시에 GPS를 켜지 않아도 걸음 수를 자동으로 측정합니다.
5. 걸음 수 탭 > 전체보기에서는 일별, 주별, 월별 걸음 수 통계를 볼 수 있습니다.
6.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을 누른 뒤 목표 설정을 눌러 걸음 수 목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7. 걸음수를 선택하면 설정됩니다.
8. 스마트폰의 상태표시줄을 내리시면 삼성헬스의 현재 걸음 수와 목표 걸음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헬스 앱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을 누른 뒤 목표 달성과 주간 분석을 이용해서 걸음 수를 분석해보세요.
투게더 기능에서는 내 나이대 평균 걸음 수에 비해 내가 얼마나 걷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가 추가한 친구들과 걸음 수를 비교해보거나 걸음 수 첼린지에 참여하여 다른 사람들과 함께 걸음 수로 경쟁할 수 있습니다.
1. 삼성헬스 운동 탭에서 내가 하려는 운동을 클릭합니다.
2. GPS를 활성화하고 시작을 누릅니다.
3. 운동 종료시 나의 운동 시간, 속도, 페이스, 소모 칼로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